공항, 백화점, 호텔 등의 시설에서 제공하는 특급 서비스들은 정말 부자여야만 누릴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 지불하려던 금액에서 조금만 더 투자하면 혜택이 주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혜택들이 대개는 숨겨져 있어 이용하기 쉽지 않다. 그 혜택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누릴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1. 카카오 블랙

카카오 택시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기아의 K9을 주력 차종으로 이용하지만 후기에는 벤츠를 이용했다는 사람도 있다. 전문 교육을 받은 기사님의 의전과 생수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요청 시 휴대폰 충전기도 사용 가능하다. 1.2배의 요금으로, 기본요금은 5천 원이다. 단, 취소요금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백화점 발레파킹

백화점에서는 발레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제공하진 않지만 만약 백화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조금만 더 투자하여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연간 마일리지 4만점을 가진 고객들에게 발레파킹을 제공한다. 신세계 백화점은 골드 등급, 즉 연 2천만 원을 구매한 고객에게 발레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레파킹 전용 라운지도 존재하니, 부자 놀이하기에는 최적이다.

3. 공항 라운지 이용

대형 항공사를 이용하고, 비즈니스석 이상의 좌석을 구매해야만 이용 가능한 공항의 라운지, 다른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공항에는 항공사의 라운지 외에 스카이허브 라운지가 개별적으로 운영된다. 약 4만 원에 이용이 가능한데, 통신사 할인을 통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KT 통신사 이용자라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라운지를 이용해보자.

4. 호텔의 숨은 혜택들

고급 시설의 대명사인 호텔의 숙박권을 구매했다면 최대한 많은 서비스를 누리고 싶을 것이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한다. ‘애드 온 서비스’를 통해 투숙 전 차량 서비스, 객실 셋업, 스파 및 식음 프로모션을 예약할 수 있다. 객실 셋업은 이벤트를 위한 로맨틱 데코레이션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아이가 있다면 인터컨티넨탈에서 서비스를 누려보자.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의 유모차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수량은 한정되어있지만 무료 렌트가 가능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키즈 어메니티를 추가 비용 없이 렌트할 수 있다. 사전 예약만 하면 모든 제품을 객실에 준비해둘 것이다.

5. 내 맘대로 차 바꾸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고가의 차는 오래 쓰기 마련이다. 비싼 값에 구매를 했기 때문에 아끼며 사용하게 되지만, 차량 기업의 이벤트를 이용한다면 한 달에 세 대의 차를 사용해볼 수도 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월 구독형 이용 서비스이다. 월 149만 원에 제네시스 차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고, 주행거리 또한 무제한이다. 앱을 통해 간편하게 빌리고 교체 가능한데다가, 추가 운전자도 등록 가능하다. 단, 이벤트 기간 2019년 10월 11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6. 매스티지 카드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회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인 매스티지 카드를 이용해보자. 매스티지 카드는 대중의 ‘Mass’와 명품의 ‘Prestige product’를 조합한 신조어이다. 예를 들면, IBK 기업은행의 블리스 5카드는 연회비 10만 원으로 일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제공하고,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의 실용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7. 서울 헬기 투어

엄청난 재산의 보유가만 이용할 것 같은 헬기를 타고 서울을 구경할 수도 있다. 서울 마리나 헬기는 일반체험, 비행 혹은 의전을 위해 헬기 취항을 지원하고 있다. 5분이 되지 않은 비행시간에는 1인당 5만 원 정도의 금액이니, 특별한 날에 조금 더 투자하여 독특한 체험들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