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도 살 사람은 다 산다는 그 차

netcarshow

예능에서 연예인들의 자동차가 공개되면 한동한 SNS가 시끌벅적합니다. 특히 유명 연예인들 대부분이 억대 차량을 구매해, 부러움과 시기, 질투를 사기도 합니다. 그 중 ‘강남 싼타페’라는 별명을 가진 ‘포르쉐 카이엔’은 특유의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으로 여러 연예인의 애마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카이엔은 어떤 차일 까요? 그리고 누가 타고 다니는 걸까요? 이번 내용에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억 소리나는 SUV

netcarshow

카이엔은 국내에서 정말 인기가 많은 SUV 차량 중 하나죠. 못해도 1억 3천만원 이상이라는 비싼 가격을 자랑하지만,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합니다. 이런 이유로 신차 출고 자체가 어렵다보니, 2년 된 중고 카이엔을 팔아도 신차 수준으로 되팔 수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카이엔은 여러 라인업이 존재하는데,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이엔 쿠페 : 약 1억 2천만원
카이엔 GTS : 약 1억 3천만원 ~ 1억 5천만원
카이엔 GTS 쿠페 : 약 1억 3천만원 ~ 1억 6천만원
카이엔 E-하이브리드 : 약 1억 2천만원 ~ 1억 4천만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 약 1억 2천만원
다만 해당 가격은 소위 ‘깡통’ 가격이고 여기에 원하는 커스텀 파츠, 컬러 등 여러 옵션을 더하면 최소 2~3천만원은 쉽게 추가됩니다.

카이엔의 매력은?

netcarshow
netcarshow

카이엔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포르쉐 특유의 디자인과 실용성이 만났기 때문입니다. 포르쉐에서만 볼 수 있는 유선형 디자인과 날렵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의 프론트 범퍼, 그리고 SUV로 스포츠카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로 다가옵니다.

그렇다면 이 차의 실제 판매량은 어떨까요? 지난해 카이엔은 3,474(41.2%)대로 포르쉐 라인업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포르쉐 카이엔 모델이 총 1,018대가 판매되었으며. 특히 카이엔 ‘쿠페’’ 모델이 406대, 카이엔 360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119대로 작년부터 카이엔 쿠페 모델이 판매율1위 자리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netcarshow

한편, 이 차의 성능은 준수한 편입니다. 일반 모델 기준, 3.0L V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돼, 최대출력 347ps,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를 통해 0-100km/h 도달시간은 6.2초로 경쾌한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이엔과 함께하는 연예인은?

tvN 캡처 / 윤아 포르쉐

포르쉐 카이엔은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한 방송에서 고급 SUV차량을 운전하는 소녀시대 윤아의 모습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많은 팬들은 어떤 차인지 의견을 나누며 관심을 모았죠. 윤아가 소유한 이 차의 정체는 포르쉐 카이엔 중에서도 엔진 계열 최고급 트림인 GTS 모델입니다.

netcarshow

포르쉐 카이엔 GTS는 출시가가 1억 3천만원대부터 시작하는데, 윤아는 2세대 후기형 버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차 무게가 2.1톤에 달하지만 3.6L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대출력 440ps, 최대토크 61.2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0-100km/h 도달시간은 5.2초로 재빠른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 가녀린 이미지와 달리 터프한 차를 소유해, 반전 매력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MBC 캡처 / 코드쿤스트 카이엔 쿠페
netcarshow

한편 최근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래퍼 ‘코드쿤스트’도 포르쉐 차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소유한 포르쉐 모델은 가장 인기가 많은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는 3.0L V6엔진에 전기모터가 탑재돼, 0-100km/h 도달시간은 5.1초에 불과합니다. 이를 위해 합산 마력은 462ps, 합산 토크는 71.4kg.m로 강한 출력을 갖췄습니다.

netcarshow

한편 카이엔을 보유한 연예인들로 래퍼 빈지노, 배우 한채영, 개그맨 허경환, 가수 신지 등이 있습니다. 비단 카이엔 뿐만 아니라, 국민 MC 유재석은 포르쉐 파나메라, 신화 김동완은 포르쉐 911과 포르쉐 981 박스터를 소유해, 포르쉐 브랜드의 저력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을 종합해보면 전반적으로 카이엔은 여성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편이며, 스포츠카 타입은 남성 연예인들이 주로 선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netcarshow

‘강남 싼타페’라는 별명을 가진 포르쉐 카이엔은 신차 출고 대기기간만 해도 최소 1년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신형 모델 출시가 예고되면 재빨리 계약해, 순식간에 매진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카이엔이 수 많은 스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