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페라리

netcarshow / 페라리 sp48 유니카

이태리 최고의 슈퍼카 회사인 페라리에서 가장 특별하고 고유한 모델 SP48을 공개했습니다.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 지휘 아래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디자인되었으며 날렵한 라인과 공격적인 형상에서 오리지널 모델인 F8 트리뷰토에 대한 오마주도 함께 엿볼 수 있습니다.

화살촉 모양의 전면 프로파일 덕분에 SP48의 개성이 두드러져 보이는데 여기서 여기서 포인트는 헤드라이트를 재설계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브레이크 공기 흡입구를 재배치했습니다.

디자인의 핵심은 치수 값이 수정되는 즉시 모델 형상을 변경할 수 있는 절차적 매개변수 모델링 기술과 3D 프로토타이핑을 광범위하게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 덕분에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디자이너들과 마라넬로의 엔지니어들이 차량의 전면 그릴과 엔진 공기 흡입구를 다시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매끄럽고 정교하게 조각한 듯한 외관 모습과 날렵하고 역동적인 유동성을 가진 3D 그릴이 탄생했습니다.

유니카만의 날렵하고 스포티한 외관

netcarshow / 페라리 sp48 유니카

이 차를 통해 비스포크(고객 맞춤형)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의 원-오프 프로젝트는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그에 따라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 소속 팀이 개발합니다. 평균 소요 기간은 1년 이상이며,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은 설계 및 검증 단계 전반적으로 깊이 관여할 수 있습니다.

netcarshow / 페라리 sp48 유니카
netcarshow / 페라리 sp48 유니카

블랙 색상의 그릴 디자인, 윈도우, 루프 및 엔진 커버가 차체 색상으로 변환이 가능해지는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사이드 윈도우의 크기를 줄여서 프론트가 더 부각돼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는 SP48 유니카의 강한 근육질 디자인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netcarshow / 페라리 sp48 유니카

페라리 SP48 유니카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는 루프의 중앙 부분입니다. 사진에서도 루프의 디자인이 눈에 두드러지는데요. 중앙 부분을 따라 리어 윙 앞쪽의 탄소섬유 엔진 커버 뒷 부분을 보면 이 곳에 공기 흡입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에어로 모디피케이션이 프론트 범퍼에 장착되어 있어 그릴을 통해 공기의 흐름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위에서 차량을 내려다봤을 때, 다른 브랜드에서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페라리만의 정교함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디자인이 대칭적이며 교차된 선과 균형이 매혹적이면서도 특별함을 더하는 요소로 보여집니다.

SP48 유니카 내부 모습

Ferrari F8 Tributo

완벽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는 SP48의 실내 모습은 어떨까요? 사실 아직 공개된 사진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F8 트리뷰트 실내 디자인과 유사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F8 트리뷰트의 실내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7인치 터치스크린과 조수석 디스플레이(옵션)도 통합되어 있습니다. 실내 트림 대부분은 특수 개발된 블랙 레이저로 타공 처리된 알칸타라 섬유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Ferrari F8 Tributo
Ferrari F8 Tributo

또한 SP48 유니카의 운전석에서는 실 커버가 시선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범퍼의 육각형 그릴과 동일하게 적용된 실 커버는 광택 처리까지 되어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여기에 그리지오 칸나 디푸칠레 색상이 더해져 한 층 더 독보적인 존재감을 극대화 시킵니다.

현재까지 SP48 유니카의 가격과 소유자는 구체적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페라리를 이용해온 구매자를 위해 만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격에 대한 언급은 없으나, 단 한명을 위한 차량인 만큼 F8 가격인 283,950달러 (한화3억6천여만원)를 훌쩍 뛰어넘는 가격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통 이런경우, 베이스가 되는 차 가격을 상회하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15억 이상으로 보기도 합니다.

등장부터 화려한 페라리 SP48를 소유하게 될 이 차량의 오너는 어떤 사람일지, 실제 주행 모습은 어떨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