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더 뉴 팰리세이드) 모델이 정식으로 공개됐습니다. 트림 별 디자인 변경이 두드러져,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어떤 모습일까요? 

묵직한 전면부 디자인

ⓒ카글 / 프레스티지

ⓒ카글 / 캘리그래피

전반적으로 최신 현대차 SUV 모델에서 자주보이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릴 디자인과 헤드램프가 일체화된 형태로, 헤드램프의 기능을 살리면서 보다 자유롭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죠. 

이번 팰리세이드의 경우 최신 현대차 트렌드가 반영됐고, 이전 모델보다 좀 더 터프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파라메트릭 실드라 부르며, 헤드램프 부분과 일체화된 모습입니다. 또, 그릴을 구성하는 플레이트들이 이전보다 더 커졌고 차 앞을 뒤덮을 만큼 넓어졌습니다.  

차의 존재감을 나타내는 주간주행등 역시 바뀌었는데, 전보다 더 두꺼워지고 전보다 차 바깥으로 배치됐습니다. 이는 차를 더 커보이게 하려는 의도가 반영된 결과죠.

새롭게 바뀐 휠 디자인

ⓒ카글 / 캘리그래피

ⓒ카글 / 프레스티지

익스클루시브 / 프레스티지 / 캘리그래피 트림 휠

측면에선 휠 디자인을 주목할 만합니다. 오프라인 전시에선 일반 트림인 프레스티지 및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 모델 두 가지 휠 디자인이 소개 됐습니다. 프레스티지 모델은 다소 플랫하고 심플한 형상이며, 캘리그래피 모델은 바큇살이 촘촘이 배치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후면부는 차 범퍼 아래에 붙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트레일러 히치 덮개 추가해, 안정감 있고 넓은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이외 주목할 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사양은 풍부하게, 시트는 편안하게

ⓒ카글 / 프레스티지

ⓒ카글 / 캘리그래피

이번 모델의 인테리어는 큰 변화 대신 부분부분 사양 변화가 눈에 띕니다. 주로 최신 트렌드에 맞춰가기 위해 하이테크느낌을 살렸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카글 / 캘리그래피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에어벤트 디자인입니다. 기존 모델은 센터패시아와 조수석에 분리된 모습으로 있었는데 이걸 길게 이어놨습니다. 또, 에어벤트 라인 아래에 무드 등이 추가돼 차 급에 맞는 고급스러움과 심플함에서 오는 세련미가 돋보입니다.

ⓒ카글 / 프레스티지

그리고 스티어링 휠이 달라졌습니다. 스타리아랑 거의 비슷한 모양이죠. 내비게이션 화면도 12.3인치로 더 커지면서 확실히 요즘 차 다운 모습입니다.

ⓒ카글 / 프레스티지

ⓒ카글 / 캘리그래피

ⓒ카글 / 프레스티지

ⓒ카글 / 캘리그래피

2열과 3열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넉넉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플래그십 SUV 다운 공간성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제공합니다.

ⓒ카글

한편 편의사양의 경우 ‘디지털 센터 미러’ 기능이 새로 추가 됐습니다. 룸미러를 후방 카메라와 연결해서, 이 기능을 켜면 룸미러가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후방 시야 사각지대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글 / 캘리그래피

특히 운전자 피로를 덜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들어가, 더 편안한 운전 환경을 조성했고, 2열 벤치 시트 통풍 기능과 3열 시트열선 기능도 추가 됐습니다.

주행 기능으로는 현대차 4륜 구동 기술인 H-TRAC이 들어갔고, 실내 정숙성을 위해 흡음재를 더 두껍게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림과 가격은?

더 뉴 팰리세이드의 트림은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를 시작으로, 중간트림 프레스티지, 상위트림 캘리그래피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중 고급화 모델인 VIP트림은 캘리그래피 사양에 2열 탑승편의성을 중심으로 사양 강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867만원, 프레스티지 4,413만원, 캘리그래피 5,069만원, VIP 5,638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개소세 3.5 %기준) 

파워트레인 사양은?

더 뉴 팰리세이드엔 디젤 2.2와 가솔린 3.8 두 가지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엔진의 경우 202 ps- 45.0 kg.m이며, 가솔린엔진은 295 ps – 36.2 kg.m로 무난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연비는 디젤 복합 11.4~12.4 km/L이며, 가솔린 복합 8.5~9.3 km/L로 연료탱크 용량이 71L인점을 감안하면 단순계산 시 주행거리는 디젤 809.4~880.4km, 가솔린 603.5~660.3km를 갈 수 있습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