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지프 컴패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컴패스는 콤팩트 SUV로, 기아차 니로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로 보시면 됩니다.

컴패스는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된 것인데, 디자인부터 사양까지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일각에선 “풀 체인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페이스리프트 보다는 더 추가 됐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합니다.

지프는 컴패스의 고급화에 주력했는데, 이로 인해 차 값이 1천만원이나 올라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습니다. 국내 출시 기준 하위 트림이 5천만원에 달하는데다가 국제적 이슈로 원자재 값이 오르는 등 악재가 겹쳐, 가격 인하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천 만원이나 오른 컴패스의 모습은 어떨까요?

디자인은 업그레이드, 하지만 가격이..

JEEP
JEEP
JEEP
JEEP

외관의 경우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세븐슬롯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잡고 있고, 묵직한 SUV다운 범퍼, 정갈하게 구성된 LED 헤드램프 디자인이 반영됐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18인치~19인치 휠 디자인이 적용돼, 투박한 이미지를 벗는데 성공했습니다.

JEEP
JEEP
JEEP

인테리어는 센터패시아에 자리잡은 디스플레이에 주목할 만 합니다. 기존 매립형에서 플로팅 타입의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를 가죽 소재로 감싸, 이전의 심심한 느낌을 상당부분 희석시켰습니다.

지프에 따르면, 컴패스는 미국에서만 2022년 1분기 22% 성장하며 성공적인 페이스리프트라 자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은 냉담합니다.

직전 모델의 경우 4천 초중반을 형성하며, 나름 수입차 치곤 합리적인 선택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인상에 따르 5천 초중반 가격대를 형성하는 바람에 경쟁 모델들 대비 큰 메리트를 느끼기 어렵게 됐습니다.

특히 비슷한 체급의 볼보 XC40의 경우 4천 중반~5천 초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푸조 2008의 경우 3천 중반으로 여러모로 비교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5천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나?”와 같은 의견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난한 성능, 큰 매력은…

JEEP

현재 컴패스는 두 가지 파워트레인이 적용됩니다. 엔트리 모델인 리미티드 2.4 FWD에는 2.4 멀티에어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또, 상위 트림인 S 2.4 AWD에는 2.4 멀티에어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또, 19인치 알루미늄 휠
스마트폰 무선충전
고속도로주행안전 시스템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스톱&고 기능 포함)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
액티브드라이브 시스템
등 오프로드 사양 및 기타 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더해집니다.

트림 별 판매가격은
리미티드 2.4 FWD 5140만 원
리미티드 2.4 AWD 5440만 원
S 2.4 AWD 5640만 원
으로 책정됐습니다.

극적인 가격인상으로 전반적인 품질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체감하기엔 다소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