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가슴뛰는
마세라티 컨버터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최신 슈퍼카 MC20 첼로(Maserati MC20 Cielo)’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현지시간 25일, 이탈리아 모데나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에서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를 선보인 것입니다.

첼로란, 이탈리아어로 하늘을 의미합니다. 기존 MC20 쿠페타입의 성능은 고스란히 이어받았으며, 동시에 야외 드라이빙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C의 의미는 마세라티 코르세의 약자로 레이싱 모델을 의미하며 20은 2020년 브랜드의 새 시대를 상징합니다.

MC20 첼로제원은?

MC20 첼로는 공기역학과 더불어 럭셔리함 그리고 스포티함까지 두루갖췄습니다. 탑재 엔진은 MC20 쿠페와 동일한 3.0리터 V6 넵튠 엔진이며 100% 마세라티 기술로 제조된 특별한 엔진입니다. 출력은 639ps-74.4kg.m로 막강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쿠페 대비 65kg나 가벼워 좀 더 성능을 내는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0-100km/h 도달시간은 3초, 0-200km/h 도달시간은 9.2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320km/h로 스포츠카 다운 면모를 자랑합니다.

특히 컨버터블 모델답게 접이식 글라스루프가 탑재됐는데, 최신 소재인 PDLC를 사용한 ‘스마트 글라스 윈도우’가 적용됐습니다. PDLC는 무결점 고분자 박막 액정을 위미하여, 중앙 화면을 터치하면 투명했던 루프가 반투명한 상태로 바뀝니다.

심지어 단열성능이 우수하고, 개폐 속도도 12초에 불과해 유사 성능을 가진 모델들보다 컨버터블의 특징을 더 잘 살려냈습니다. 게다가 -30°C ~ +85°C 사이 거의 모든 온도에서 작동할 만큼 내구성까지 우수한 편입니다.

이 차의 크기는 길이 4669mm, 너비 1965mm, 높이 1218mm이며 무게 배분은 앞/뒤 4:6, 차량 중량은 1540kg으로 가펴운 편입니다. 가격은 약 24만달러, 3억 이상으로 책정됐습니다.

MC20, 첼로 디자인은?

이차의 디자인은 토리노의 센터-스타일-마세라티(Center Style Maserati)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브랜드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과, 모터스포츠 정신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특히 마세라티의 디자인은 “Visual Longevity”즉, 패션을 초월한 접근 방식이라는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특징인데, 시대를 초월한 스포티함과 브랜드 디자인의 완벽한 조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정교한 공기역학 디자인이 반영됐습니다. 모든 부분에 다운포스를 비롯해 공기 흡입구, 배출구, 공기저항 등 모든 부분이 주행에 최적화된 형태를 갖췄습니다. 이를 위해 풍동 테스트를 거치며 작은 부분까지 세밀한 디자인 수정을 거쳤습니다.

한편 인테리어 역시 동일한 철학을 따릅니다. 알칸타라 소재와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외 부분은 컨버터블 스포츠카인 만큼 여러 카본 소재가 사용됐고 전반적으로 심플한 인테리어 구성입니다.

그밖에 12채널 스피커가 들어가 있으며, 각중 첨단 주행기능과 커넥티비티 기능 탑재로 운전 편의성까지 두루 갖췄습니다.

마세라티 관계자에 따르면 “글로벌 슈퍼카 시장에서 컨버터블은 35%나 차지할 만큼 크다.”며, “마세라티는 MC20 첼로를 통해 컨버터블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것”이라 언급했습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