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로 공개된 폴스타 5

polestar
polestar
polestar

여러 제조사들이 컨셉카만 내놓을 때 폴스타는 2020년 부터 프리컨셉카로 실제로 양산 가능한 전기차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해왔다. 최근 볼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폴스타 5’로 명명했는데, 이에 대한 디자인이 유출됐다.

지난 주 유럽 연합 지식재산권 사무소(European Union Intellectual Property Office, EUIPO)에 폴스타의 신차 이미지가 등록됐다. 이 차는 폴스타 5로, 과장되게 그리는 일반 컨셉카와 달리 실제 형태와 거의 비슷하게 그려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즉, 올해 말 공개 예정인 폴스타5의 실제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유출된 이미지는 총 7장이며, 디테일한 내용은 없지만, 코치도어와 더불어 독특한 스티어링 휠 배치로 기존 컨셉에서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폴스타 5의 심플하지만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

polestar
polestar
polestar

헤드램프를 비롯해 리어램프는 폴스타 특유의 패밀리룩을 엿볼 수 있는데, 헤드램프는 부메랑 모양으로 날카롭고 스포티한 모습을 갖췄고, 리어램프는 각진 아치 형태의 일자 램프로 마무리 됐다.

polestar
polestar
polestar
polestar
polestar

이는 다른 폴스타 라인업에서 확인 되는 모습이다. 화려한 기교를 통한 디테일한 멋에 치중하기 보다, 실용적이며 각각의 심플한 구성이 모여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반영 된 것이다.

폴스타 5는 완전히 다른 차체 설계와 더불어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플랫폼을 사용한다. 또, 초고속 충전을 위해 800V 기반 전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는데, 이는 폴스타 3와 공유한다.

한편 폴스타 5는 극단적인 패스트백 디자인이다. 이로 인해 룸미러로 후방시야를 확인하기 어려운 구조인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후방 카메라 시스템을 적극 활용한다. 또, 전기차 고유의 디자인 감성과 탁 트인 개방감을 위해 루프는 파노라마 선루프로 대체된다.

polestar

이 모델은 기존 볼보의 라인업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좀 더 독특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이며, 주력모델로써 브랜드를 알리고 시장에서 존재가치를 증명할 것이다. 공개는 올해 말이지만, 실제 판매는 2024년이 된다고 밝힌 바 있다.

대신 폴스타 5 출시 전 폴스타3와 폴스터4 등 다른 모델들이 선 출시될 예정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