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의 주력 모델 중 하나이며, 국내에선 ‘강남 싼타페’로 불리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계약이 시작됐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 진행 되며, 역대 최고의 디자인과 성능으로 무장해, 많은 예비 오너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그렇다면 이 차의 디자인과 스펙은 어떨까?

이런 디자인이 진짜 럭셔리
그래서 강남 싼타페!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크기는 가로 4946mm 높이 1820mm 너비 2003mm 휠베이스 2997mm로 대형 SUV에 속한다.

이 차의 외관 디자인은 완벽한 비율과 매끈한 표면처리, 완벽한 비율로 완성됐다. 다른 SUV 모델에서 볼 수 없는 레인지로버 고유의 디자인으로, 디테일한 디자인 대신 실루엣만 보더라도 레인지로버 스포츠임을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다.

전면부의 경우 스텔스 타입의 프론트 그릴과 크리스털처럼 빛나는 DRL, 그리고 LED 헤드램프가 정교한 마감을 통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헤드램프 디자인은 역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중 가장 얇은데, 전면부에 수평적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시각적으로 더 넓어보이게 했다.

특히 역동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짧은 오버행과 날렵한 그릴, 독특한 헤드램프 디자인 등이 돋보인다. 여기에 가파르게 경사진 앞 유리와, 뒷 유리를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디자인 요소를 확인 할 수 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동일한 분위기 이지만, 얇은 리어램프 디자인과 레인지로버 레터링이 하나의 라인에 위치해, 통일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특별한 굴곡이나 기교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된 덕분에 화려함보다 형태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다.

그밖에 이음새 없이 간결하고 아름답게 마감된 플러시 글레이징과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레일 피니셔, 레이저로 용접된 루프 등 전반적으로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됐다. 이러한 마감 기술은 정밀하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외관의 정교하고 럭셔리한 흐름을 이어간다. 브랜드 고유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로 재해석 됐다. 또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운전석 환경을 조성해, 스포티한 주행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1열 대시보드 내 디스플레이의 경우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가 적용됐다. 여기에 럭셔리 모델에 알맞은 소재인 최고급 윈저(Windsor) 및 부드러운 세미 아닐린(Semi Aniline) 가죽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2열 사이즈 역시 차급에 알맞게 넉넉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넉넉한 주행성능

이 차는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덕분에 이전 모델 대비 비틀림 강성이 최대 35% 더 좋아졌다. 또한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Integrated Chassis Control System)이 적용돼, 재빠른 반응성을 자랑한다.

한편 전 모델에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이 들어갔다. 이 파츠는 서스펜션의 강도를 바꾸는 것으로, 레인지로버 특유의 승차감과 레인지로버 스포츠 고유의 역동적인 핸들링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상황에 알맞은 주행 응답성을 위해 e호라이즌(eHorizon)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전방 도로를 모니터링하고, 차량이 전방의 커브에 미리 대비한다.

그밖에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Adaptive Dynamics 2) 기술, 올 휠 스티어링(All Wheel Steering),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Electronic Active Differential with Torque Vectoring by Braking) 등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역동적이며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성능역시 우수하다.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Terrain Response® 2)이 적용돼, 노면 상태와 지형을 파악해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의 차체 세팅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도전적인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135mm까지 지상고를 높일 수 있으며, 900mm의 깊이까지 도강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P360모델엔 3.0L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360PS – 최대 토크 51kg.m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6초다.

한편 D300 모델엔 3.0L 직렬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 출력 300PS – 최대 토크 66.3kg.m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6.6초다.

이번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Dynamic HSE ▲P360 Autobiography ▲D300 Dynamic HSE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1억5000만원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