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내가 산 물건이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면? 제일 먼저 ‘이거 가성비 좋은데?’라는 말을 외칠 것이다. 그런데, ‘이래도 되나…’싶을 정도로 제품이 만족스럽다면? 그 땐 아마도 ‘이건 갓성비야!’라는 말을 외칠 수 밖에 없다.

국산차 중에서 전설의 귀환이 임박했음에도, 여전히 ‘갓성비’라는 타이틀로 인기를 얻고 있는 차가 있다. 올해 5월 마지막 연식 변경까지 마치며, ‘갓성비’라는 타이틀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중이다.

동급 차량 대비 기본 옵션이 빵빵한 차! 트림 중 만족도가 가장 좋은 차! 젊은 사람이 운전해도 잘어울리는 오늘의 주인공은 ‘그랜저 르블랑’이다.

르블랑? 그게 뭐야?

오늘의 주인공인 ‘그랜저 르블랑’, 그랜저는 알아도 ‘이게 뭐지?’ 싶은 단어가 있다. 바로 ‘르블랑’이다. 프랑스어로 하얀색을 뜻하는 ‘르블랑(Le Blanc)’은 블랙과 베이지 컬러로 이루어진 인테리어 색상이 적용되어 있다.

현대자동차는 ‘르블랑(Le Blanc)’을 그랜저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그랜저만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이 정도는 들어가야 갓성비지!

그랜저 르블랑은 기본적으로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이 대거 적용된 트림이다. 갓성비 트림인 만큼 꼼꼼히 살펴 보도록 하자. 매력이 넘치는 르블랑은 총 5가지(지능형 안전 기술, 외관, 내장, 시트, 편의, 엔포테인먼트)로 정리 할 수 있다.

사고는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주로 발생한다. 그래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기술은 더더욱 중요할 수 밖에 없다. 현대자동차는 여기에 필요한 기술을 ‘지능형안전 기술’이라는 항목으로 차량별로 다르게 적용을 한다.

그랜저 르블랑의 지능형 안전 기술을 살펴 보면,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가 탑재되어 있다.

이중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은 적용 범위를 차량과 보행자에서 자전거 탑승자와 교차로 대항차까지 넓혀 안전성을 더 높였다.

외관은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보다 1인치 커진 18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를 사용한다.

운전을 하면서 놓칠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음악을 들으며 느끼는 감성일 것이다. 그랜저 르블랑은 이런 감성을 한층 더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엠비언트 무드램프가 기본 적용되어 있다.

자동차에서 사람이 제일 많이 접촉하는 시트, 특히 장거리 주행을 하거나 가족을 태운다면 꼼꼼히 챙기게 되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르블랑에는 이를 놓치지 않고 앞좌석에는 통풍시트를, 전체적으로는 블랙/베이지(베이지시트) 인테리어,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필라트림)를 사용했다.

여기서 갓성비 포인트를 언급하자면, 바로 뒷좌석 수동커튼이다. 편안히 이동을 원하는 뒷좌석 승객에게 없어선 안될 옵션으로 르블랑은 이것을 기본 적용 했다.

마지막으로 편의 사양에서는 없으면 허전하지만, 개별 옵션이라면 망설였을 사양들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 바로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이다.

이렇게 ‘갓성비’를 외칠 수 있는 기본 옵션 품목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합리적인 편이다. 그랜저 르블랑 가격은 개별소비세 5% 적용하면 36,900,000원이고 3.5% 적용 시에는 36,220,000원이다.

조금 더 특별해지고 싶다면 이렇게!

앞서 언급한 그랜저 르블랑의 기본 옵션들도 충분하겠지만, 조금 더 특별함을 원할 소비자들을 위해 현대 자동차는 르블랑 퍼포먼스라는 개별 옵션을 준비했다.

400만원 가까이 되는 다소 주춤하게 되는 옵션이지만, 선택을 하고 싶어지는 이유가 있다. 바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3 엔진,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18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카본 익스테리어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라는 화려한 품목 때문이다.

이 중 카본 익스테리어와 알칸타라 패키지는 그랜저 르블랑의 매력을 한 껏 더 올릴 수 있는 욕심이 생기는 품목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