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품질은 브랜드 이미지와 직결된다. 문제에 따라 제품 자체에 대한 이미지 추락부터 브랜드 전체 매출 하락까지 다양한 결과를 낳는다. 특히 신제품이라면 그 타격이 크기 때문에, 기업은 출시 전부터 많은 신경을 쓴다.

이런 와중에 페이스리프트로 인기를 끌던 현대차의 ‘더 뉴 팰리세이드’에 결함이 생겨 이슈가 되고 있다. 이 결함은 탑승자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 된지 약 2개월된 차에서 결함이라니, 도대체 무슨 일이 있는 것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큰 맘 먹고 구매한 새 차…
이게 머선 일이고?

ⓒ카글

지난 5월 19일,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부분 변경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존 모델과 달리 와이드 하면서 강인하게 모습으로 바뀐 내외장 디자인에 출시 이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런데 지난달 말부터 이상한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더 뉴 팰리세이드’의 ‘시동 꺼짐 현상’에 대한 글이었다. 실제로 팰리세이드 온라인 커뮤니티와 국토교통부 산하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등에는 해당 이슈 관련 글이 수백건 이상 올라와 있었다.

팰리세이드 현대 공식 동호회

시동 꺼짐은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큰 결함이다. 실제로 커뮤니티에는 시동 꺼짐과 관련한 아찔한 글이 올라왔다. 한 ‘더 뉴 팰리세이드’ 커뮤티 글에서 자신을 오너라고 밝힌 회원은 “좌회전을 하기 위해 차선을 바꾸던 중 갑자기 경고음이 올렸고 이어서 차량 시동이 꺼졌다. 일주일 전에는 나들목에서 주행 중 시동이 꺼져 큰 사고가 날뻔했다” 라고 했다.
사고 당시 출고 2주를 맞이했던 차주는 곧장 차량을 정비소에 맡겼다. 하지만 차량을 점거한 정비소 조차 사고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고, 차량 또한 언제 돌려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제대로 설명해주지 못했다고 한다.

제조사의 만족스러운
답변을 기대했지만…

ⓒ카글
YTN 보도 내용 캡처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더 뉴 팰리세이드 시동 꺼짐 현상’은 대부분 50km 이내에 저속 주행 중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이 이슈에 대해 알고 있다고 하면서, ‘현재 문제 원인을 파악 중이다’라고 했다. 여기에 ‘고객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는 답변을 내놓으면서 하루 빨리 이슈에 대한 원인과 대처를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을 더 답답하게 만들었다.

그럼 해결은 언제 되는데?
차주들의 현재 반응은?

ⓒ카글

시동 꺼짐 현상은 차의 연식과 상관없이 심각한 결함이다. 그런데 이 결함이 출시 후 약 2달이 된 신차에서 이런 문제점이 드러났다. 이미 ‘더 뉴 팰리세이드’를 구매한 차주들은 이번 문제가 대형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불안해하고 있다.

ⓒ카글

이에 차주들은 정비소에 차량을 맡기고는 있지만, 앞서 언급한 실제 사례와 같이 원인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구체적인 원인과 보상과 관련된 내용 없이 시간만 계속 흘러가자 차주들의 불만은 계속해서 증폭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이번 이슈를 접한 예비 차주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심상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팰리세이드는 국내 SUV 시장에서 대형 SUV인 만큼 패밀리카로 구매하는 ‘아빠 구매층’이 많다. 그렇다보니 실제 구매 후 안전 사고를 우려한 일부 예비 차주들의 구매 취소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잘 나가고 있는 현대차에서 왜…
네티즌들의 반응은?

ⓒ 카글

현대자동차가 국내 브랜드인만큼, 이번 ‘더 뉴 팰리세이드 시동 꺼짐 현상’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상당히 날카로웠다.

“일부 고객 불만? 자동차 시동 꺼짐이 불만이라고?? 사용자의 불만이 아니라.. 자동차 불량이고 현대의 책임인데..”
“그룹 총수가 타다가 차 시동 꺼져도 이렇게 할거냐?
“자동차의 기본은 잘 가고, 잘 서는 겁니다”
“이런 건 환불 해줘야지, 심각한 결함인데”
“개선 전까지 해당 모델 판매 중지 공지 안하나?”
“현대차 문제를 보도하는 언론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현대자동차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국민 브랜드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현대차가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는 사이, 해외 브랜드의 유입으로 소비자들의 품질에 대한 인식 또한 높아졌다는 점이다. 이번 ‘더 뉴 팰리세이드 시동 꺼짐 현상’에 대해 국민 브랜드로써 현대차가 만족 할 만한 해결책을 조속히 발표할 수 있길 바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