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폭스바겐은 아테온(Arteon)을 출시했다. 형제 모델인 파사트(Passat)와는 다른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부터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기 시작했고, 기본에 충실한 사양들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효자’ 모델로 자리 잡았다.

그 인기 모델이 올해 1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2022년형 아테온은 페이스리프트라는 부담을 가볍게 털어내고 전작의 인기를 가볍게 뛰어넘었다. 이쯤되면 잠시 쉬어 갈수도 있지만, 아테온의 진화는 계속됐다. 지난 8일, 폭스바겐은 아테온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4륜 구동을 추가한 두가지 모델을 선보였다. 그 모델은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과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이다. 과연 이번 모델은 어떤 놀라움을 가지고 있을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이름만 바꿔 추가한 트림? 천만에!

이 두 모델이 앞서 출시 된 아테온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한 만큼 엔진 사양은 같다. 아테온 페이스리프트는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1세대 모델 대비 10마력이 상승한 200마력의 최고 출력과 40.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공인 연비는 ‘2.0 TDI R-Line 4모션’과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모두 13.8km/h(복합), 12.4km/l (도심), 16.2km/h (고속)이다.

각각의 모델을 살펴보자. 먼저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은 R-Line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R-Line 디자인 패키지는 폭스바겐의 고성능 브랜드인 R에서 디자인 요소만 따로 구성한 패키지다. 이 패키지로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은 스포티한 감성을 부각시켰다.

프론트부터 날렵함이 더해진 R-Line 전용 범퍼부터 중앙 그릴에 배치된 ‘R-Line’로고로 존재감을 뿜어낸다. 측면은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20인치 내슈빌 알로이 휠을 탑재했다. 측면 휀더에서 프론트 도어를 걸치고 있는 사이드 가니시에는 R-Line임을 알 수 있는 로고를 넣었다. 리어 스포일러와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가 적용된 후면은 스포츠 세단이라는 이 차의 정체성을 더욱 살리고 있다.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은 실내 또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3스포크 타입의 핸들 하단에 R-Line 로고가 배치되었고, 블랙 티타늄 나파 가죽이 사용된 R-Line 전용 시트를 사용했다. 여기에 운전자 뿐만이 아니라 전좌석에서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두 번째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2.0 TDI R-Line 4모션’에 디자인 요소를 빼고 더욱 견고하고 안정된 움직임만 가진 모델이다. 휠은 같은 20인치를 사용하고 있으나, 로사리오 다크 그라파이트 매트라는 휠을 사용한다.

얘네는 가성비하난 잘 뽑네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과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바로 ‘가성비‘일 것이다. 그 이유는 기본 적용되는 옵션 사양부터 알 수 있다.

먼저 두 모델 모두 운전자 편의를 위한 첨단 사양이 대거 기본 적용되어 있다. 운전자의 안전과 편안한 주행을 돕는 트래블 어시스트 부터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레인 어시스트, 파크 어시스트가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LED가 사용된 전면 헤드램프와 후면 리어램프, 전면부 중앙 그릴 라이팅, 스마트키 시스템도 있어서 꽤나 풍부한 옵션이 있다.

가성비 좋은 모델 답게 주행 안정성 부문에서도 인상적이다. 운전자의 주행 환경에 따라 폭스바겐 만의 어댑티즈 섀시 컨트롤을 통해 댐퍼의 감쇠력과 핸들 감도를 변경할 수 있다. 때문에 탑승객은 보다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차량의 셋팅을 바꾸는게 가능한 드라이빙 모드 셀렉션으로 운전자가 드라이빙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배려도 빠뜨리지 않았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 차를 패밀리카로 쓸 아빠들을 위해 2열에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2열 온도 조절 패널 & 열선시트가 기본 적용되어 있다. 또한 안전을 위해 기본으로 전면 1열 및 2열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탑승자 안전벨트 경고등도 적용되어 있다.

출시가격 괜찮네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과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의 가격은 각각 5981만 7000원과 5785만 4000원이다. 두 가격 모두 개소세 인하분 3.5%와 부가세가 포함되었다.

이 중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의 경우, 이번 달에 폭스바겐에서 진행 중인 7월 프로모션 및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적용하면 5272만7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5년/15만㎞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탈케어 서비스도 함께 기본 제공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