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얼마 전, 한 맥주 회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라온 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사고 영상이었다. 운반 중이던 제품이 사고로 인해 파손이 된 사고였다.

그런데도 사고 수습 과정과 이후 뒷이야기가 예상하지 못한 내용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끌게 되었다. 과연 어떤 사고였을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보고도 믿기지 않을 사고
어떻게 된 일?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사고는 지난달 29일 춘천시 퇴계동의 한 사거리에서 발생했다. 당시 맥주를 싣고 달리던 5톤 트럭이 좌회전을 하던 중 무게가 쏠리면서 실려있던 맥주 박스가 쏟아졌다.
사고 상황이 담긴 CCTV를 보면, 다행히 맥주를 싣고 있던 트럭은 전복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사고로 2천여 개나 되는 맥주병이 깨지면서, 사거리에는 병 조각과 맥주 거품이 뒤섞여 아수라장이 되고 말았다.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사거리 한켠에 차를 세우고 내린 트럭 기사의 모습은 한마디로 망연자실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손실비용을 떠나서 당장에 엉망이 된 사거리를 혼자 치우기에는 누가 봐도 역부족으로 보였다.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그런데 이때 기적이 일어났다. 때마침 거리를 지나던 시민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한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근처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던 A씨는 빗자루를 들고 나와 청소를 도왔다. 30여 분이 흘렀을까. 10명이나 되는 시민들의 도움 덕분에 사거리는 말끔히 정리되었다.
사고 이후 CCTV 영상이 뉴스를 통해 공개되자, 오래간만의 훈훈한 소식에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사고 발생 후 뒷이야기
모두가 웃을 수 있었다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사고 발생 후, 네티즌들은 사고가 난 맥주가 어떤 회사 것인지, 트럭 기사는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 등 뒷이야기를 궁금해했다. 다행히 그 소식은 얼마 지나지 않아 알려지게 되었다.
8일 정도가 지났을 무렵, 우선 해당 맥주는 카스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오비맥주 측은 당시 사고 현장에서 수습을 도왔던 시민들을 찾아 나섰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춘천에 계신 진짜 영웅을 찾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사고 CCTV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리고 “시민들 덕분에 추가 사고나 부상을 막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또한 오비맥주는 영상 끝에 “카스는 진짜 마음의 힘을 보여주신 이름 모를 분들을 찾아뵙고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라는 말을 남기며, 시민들이 연락처를 남길 수 있도록 QR/링크를 남겼다.
영상 외에도 좋은 소식 하나가 전해졌다. 바로 사고 트럭 운전기사에 대한 소식이었다. 다행스럽게도 사고 트럭 운전기사는 해고나 징계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해당 사고는 보험 처리가 되었다고 카스는 전했다.

모두가 해피엔딩으로 끝난 이번 사고
네티즌 반응은?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

사고 수습부터 뒷이야기까지 따뜻함을 남긴 ‘춘천 맥주 트럭 사고’. 네티즌들 또한 하나같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인정 많고 인성 고운 시민들… 칭찬 받아 마땅합니다”

“자발적으로 사고 처리를 도운 의로운 시민들이니 감사를 받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고 참 훈훈한 일이다”

“오래간만에 훈훈한 이야기, 돕고 사는 대한민국, 이게 나라지!”

“마음이 뭉클하네요, 회사도, 운전한 직원 분도, 내일처럼 도운 분들 모두 행복이 가득하길”

“징계가 없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도운 시민 분들 넘나 멋지십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