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생 프리미엄 브랜드 ‘폴스타’의 연이은 신차 출시가 주목받고 있다. 폴스타 1과 폴스타 2 이후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데 성공했다. 특히 곧 폴스타 3와 5가 출격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준수한 디자인과 더불어 폴스타 브랜드 자체에서 포르쉐와 경쟁을 목표로 할 만큼 퀄리티 유지에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일반 고성능 브랜드였던 폴스타를 전동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갈아엎는 수를 둘 만큼 볼보 내부에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폴스타 3와 폴스타 5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간단히 알아보자.

컨셉카와 유사한
패스트백 디자인
폴스타 5

헤드램프를 비롯해 리어램프는 폴스타 특유의 패밀리룩을 엿볼 수 있는데, 헤드램프는 부메랑 모양으로 날카롭고 스포티한 모습을 갖췄고, 리어램프는 각진 아치 형태의 일자 램프로 마무리 됐다.

이는 다른 폴스타 라인업에서 확인 되는 모습이다. 화려한 기교를 통한 디테일한 멋에 치중하기 보다, 실용적이며 각각의 심플한 구성이 모여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반영 된 것이다.

폴스타 5는 완전히 다른 차체 설계와 더불어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플랫폼을 사용한다. 또, 초고속 충전을 위해 800V 기반 전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는데, 이는 폴스타 3와 공유한다.

한편 폴스타 5는 극단적인 패스트백 디자인이다. 이로 인해 룸미러로 후방시야를 확인하기 어려운 구조인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후방 카메라 시스템을 적극 활용한다. 또, 전기차 고유의 디자인 감성과 탁 트인 개방감을 위해 루프는 파노라마 선루프로 대체된다.

실내는 정확히 공개된 바가 없지만, 프로토타입 및 프리셉트 모델을 기준으로 보면 얇고 경량화된 버킷 형태의 시트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1열 디자인은 디지털 클러스터에 15인치 급 수준의 수직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배치되고, 이외 수평라인을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이 들어가 마치 테슬라가 연상되는 듯한 모습이 될 가능성이 높다.

포르쉐 가격의
절반을 목표로하는
폴스타 3

폴스타 3의 전면부 디자인은 업그레이드된 “토르의 망치” 헤드램프 디자인에 폴스타 프리셉트 컨셉카의 디자인을 가져왔다. 이를 통해 유선형 루프 라인과 후면의 해치백 스타일을 결합하여 소형 SUV의 실루엣을 만들었다.

또한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보닛 위로 바람을 흘려 보내는 것처럼 보이는 전면 에어 스포일러/커튼이 장착됐다. 폴스타에 따르면 폴스타 3이 스포티한 SUV가 될 것이며 22인치에 달하는 휠이 장착되고, 안전벨트와 캘리퍼 컬러를 노란색으로 통일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것이라 밝혔다.

그리고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도어 손잡이는 매립형태로 구성했다.

후면 디자인은 폴스타 라인업에서 볼 수 있는 직선 형태의 간결한 디자인이다. 굳이 SUV임을 강조하기 위해 리어 디퓨저를 화려하게 조성하는 대신 리어램프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부분은 직선 형태로 심플한 형태로 마무리했다.

현재 정확히 알려진 사항은 없으나, 10월에 폴스타 3가 출시되면 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되고 듀얼모터가 기본 적용되어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또, 폴스타측은 폴스타 3의 주행거리를 600km로 맞추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 다만 WLTP 기준으로 600km이기 때문에 EPA나 환경부 인증을 적용하면 500km 초중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차는 10월에 공개되지만 실제 양산은 2023년 초 미국과 중국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폴스타 관계자는 “폴스타 3는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 개발한 SUV다. 우리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해 고급 대형 럭셔리 전기차로 진화합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최근 폴스타 CEO는 Automotive News Europe Congress)에서 폴스타 3의 대략적인 가격을 공개했다. 유럽 기준으로는 1억~1억 4천 사이가 될 것으로 봤다. 하지만 세금체계가 다른 미국을 기준으로는 8248만원 수준이 되는데, 주 마다 전기차 보조금 제도가 있어 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당 가격대와 품질 등을 내세워, 향후 포르쉐 카이엔, 마칸과 경쟁할 것이라 언급하기도 했다. 이처럼 폴스타 라인업을 포르쉐의 경쟁상대로 내세울 만큼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실제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