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대형 세단 시장은 다른 체급 보다 더 치열하다. 가격이 비싸고 수요층이 한정되어 있어, 특정 모델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강하다. 그 결과 현재 국내 대형 세단 시장은 벤츠 S클래스와 제네시스 G90이 양분하고 있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이런 상황에 2위 자리를 노리며 꾸준한 실적을 달성중인 모델도 존재한다. 바로 BMW 7 시리즈다. 최근엔 이 차를 기반으로 한 i7을 공개하는 등 라인업 확장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 상황이다. 그렇다면 i7은 기존 모델과 어떤 점이 다를까?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

최신 기술이 집약된 듯한 디자인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이번 i7은 실내 디자인이 강점이다. 럭셔리 대형 세단답게 앞 좌석과 뒷좌석 모두 편의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최대한 안락함과 편의성에 신경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이 중 크리스탈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운전석 도어부터 시작되는 크리스탈 라인은 센터페시아를 거쳐 조수석 도어까지 이어져 상당히 독특하며 고급스러운 감성을 전달한다. 쥬얼리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스와브로스키와 협업한 결과물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 X7과 iX모델에도 적용한 사례가 있다.

한편 센터패시아는 화려함하지만 구성 자체는 심플하다. 버튼부를 디스플레이로 통합해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런 흐름은 전기차를 필두로 한 디자인 트렌드로 볼 수 있겠다.

이를 위해 12.3인치 클러스터와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14.9인치 컨트롤 모니터는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핵심역할을 담당한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i7의 2열은 VIP를 위한 공간이다. 시트 뒤에 설치된 스크린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다른 경쟁모델과 달리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31인치 시어터 스크린과 뒷좌석 도어에 터치가 가능한 조작 패널이 장착되어 있어 작은 영화관을 조성했다.

영화관 모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화면이 내려오고 5G 연결을 지원해,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하며 화질은 8K까지 지원되는 등 하이테크적인 면모가 돋보인다.

차별화된 i7의 외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i7 외관은 기존 7시리즈에서 소소한 변화를 줬다. 키드니 그릴은 일반 크롬라인 그릴이 아닌 데이라이트가 들어오는 라이팅 그릴로 변경되었다. 여기에 상하로 나뉜 헤드램프는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조명에 따라 내장된 스와브로스키 크리스탈이 반짝이는 연출을 가미했다. 이런 부분은 플래그십모델다운 모습이라 할 수 있겠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옆모습은 묵직하고 품격있는 실루엣을 볼 수 있고,21인치에 달하며 입체적인 느낌의 독특한 휠은 i7의 품격을 한 층 더 끌어올린다. 이어서 i7의 뒷모습은 화려함보다 전체적인 외관디자인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데 집중한 모양새다. 곳곳에 들어간 하늘색 컬러포인트가 범퍼 하단에 들어갔다.

i7의 베이스가 된 7시리즈,
정확히 어떤 모델일까?

i7은 풀체인지로 출시를 앞둔 2023년형 BMW 7시리즈를 바탕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신형 7시리즈는 롱 휠베이스 모델 없이 단일모델로만 운영 되며, 휠베이스가 6세대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5mm 길어졌다. 이로 인해 이번 세대는 단일 휠베이스만 운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i7의 성능 스펙을 보면, BMW의 5세대 e드라이브 시스템이 반영되었다고 한다. 다만, 아직 국내 인증 정보가 없어 국내 기준의 스펙은 확인 어려우나 유럽을 기준으로하면 2개의 전기모터로 최고 출력 544마력을 발휘하며,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갖춘 101.7kWh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해 최대 625km 만큼 주행 가능하다.

가격은 2억 1,000만 원에서 2억 3,000만 원대 S클래스와 포르쉐급의 가격라인을 형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