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국내 SUV 시장은 세단 시장 못지않게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그만큼 자동차 시장 안에서도 경쟁이 치열한 부문 중 하나로 꼽힌다. 제조사들 사이에서는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오늘 얘기할 ‘이 차’는 치열한 경쟁 사이에서 살아남아 소형 SUV들 사이에서 당당히 인기 차종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 차’는 바로 ‘셀토스’다. 최근에는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더 뉴 셀토스’ 디자인을 정식 공개하며, 사전 계약과 공식 판매를 앞두고 있다.

이 와중에 ‘바뀌면 얼마나 바뀌겠어’라고 하며 현행 모델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제대로 뒤통수를 맞았다. 외부 디자인은 일부 변경되더라도, 풀체인지에서 가능할 줄 알았던 기어노브 타입 변경이 이유 중 하나다. 이 밖에도 실내에 ‘이것’까지 바뀌며, 그저 부러움 눈빛으로 바라볼 수 없게 되었다. 과연 ‘더 뉴 셀토스’가 얼마나 바뀐 것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바꿀 수 있는 건 다 바꾼 실외 공간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더 이상 무엇을 바꿀 수 있을까 싶다. 더 뉴 셀토스는 전면부부터 페이스리프트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먼저 헤드램프부터 달라졌다. 이전 모델에서 좌우에 각각 단절되어 있던 헤드 램프가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 효과’를 적용해 그릴 안쪽까지 연장되었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 효과’란 차량 라이트에 수평, 수직적인 견고함을 강조한 기아의 램프 조형이다. 이 효과를 적용한 ‘더 뉴 셀토스’는 전면부가 더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연출할 수 있었다.

전면부 하단 양 끝에 있던 안개등도 변화를 피하진 못한듯했다. 램프 디자인 변경을 하면서 프런트 마스크까지 이어져 있던 안개등을 간결하게 다듬었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측면부는 다양한 시도보다는, 18인치 전면 가공 타입 휠을 신규 탑재했다. 이어지는 후면부에는 변경된 램프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전면부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 효과’가 좌우에 각각 적용됐다. 여기에 추가로 좌우 각각 나뉘어 있던 후면 램프를 엠블럼을 관통해 하나로 이어주었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이 밖에도 후면부 하단에 있는 리어 범퍼는 유광 블랙을 신규 적용했다. 그리고 스키드 플레이트 양옆으로 있던 가짜 배기구 구멍 대신 흰색과 빨간색으로 구성한 반사판을 추가했다.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 공간

외부에서 적지 않은 변경이 진행된 셀토스, 그 변경은 실내에도 이어졌다. 먼저 디스플레이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타입이 적용되었다. 기존에는 7인치 컬러 아날로그 게시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독립적으로 배치되어 있었다. 기아차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계기판도 10.25인치로 확대해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보이도록 이어줬다.

일체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자연스럽게 하단에 있던 조작 버튼부도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기존 에어컨 버튼 위치에 오디오 버튼 조작부가 들어가고, 에어컨 조작부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 디자인이 달라졌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마지막으로 기어노브 변경은 소비자들이 먼저 셀토스를 구매한 것을 가장 크게 후회하게 만들었다. 기존 모델 기어노브가 봉타입이었다면. ‘더 뉴 셀토스’는 EV6와 유사한 다이얼 형식 기어노브를 적용했다. 이 덕분에 기어노브 앞에 있던 무선 충전 패드 사용이 쉬워졌고, 운전 중에도 기어 조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더 뉴 셀토스’, 현재 상황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지난 6월 말 디자인부터 정식 공개된 ‘더 뉴 셀토스’는 현재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실차를 공개 중이다. 출시일은 정확하게 나온 바는 없으나,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으로는 이달 말부터 사전 계약 및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