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얼마 전 허머 EV가 국내 주차장에서 포착된 적이 있다. 미국에서도 이제야 조금씩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머나먼 한국에서 발견된 이유에 대해 호기심이 생길 수 밖에 없다. 허머 EV는 GM에서 개발한 대형 픽업트럭과 SUV 모델 두 가지가 존재한다.

압도적인 덩치와 강력한 성능, 남심을 자극하는 디자인까지 가장 미국스러운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또, 미국 바이든 대통령을 비롯해 일반 시민들까지 긍정적으로 보는 전기차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실제로 포착된 허머 EV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남성들이 좋아하는
가장 터프한 전기차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허머 EV의 외관은 압도적인 사이즈와 묵직한 디자인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구현해냈다. 멀리서도 어떤 모델인지 곧바로 알 정도로 눈에 띈다. 전면 그릴을 보면 굵은 직선 타입의 주간주행등이 픽업트럭 고유의 강인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또, 헤드램프에 충전 인디케이터를 탑재해, 시퀀셜 타입의 깜빡임으로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측면은 과거 허머 라인업에서 보던 각진 군용차 험비 같은 거친 모습이 보인다. 또, 사각형 타입의 휠 아치가 각진 루프라인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후면은 과거 허머의 디자인을 살리면서 리어램프의 디테일에 변화를 줬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인테리어 역시 묵직하다. 하지만 과거 미국차 처럼 투박한 느낌은 아니다. 각종 디스플레이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고, 시트나 대시보드 소재를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압도적인 성능
생각보다 긴 주행거리

Reddit

허머EV는 LG에너지 솔루션의 배터리가 탑재돼, 순수 전기차로만 출시된다. 주행가능거리는 상위 트림 기준 563 km로 큰 덩치를 고려 했을 때 상당히 긴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Reddit

주행 성능은 3개의 고성능 전기 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1,000마력를 발하며, 제로백 3.2초으로 슈퍼카급 가속력을 낼 수 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시 이 차의 장점이 더욱 빛난다.

Reddit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 지상고를 최대 330mm~406mm나 조절할 수 있고 4륜조향 시스템은 물론이고 외부로 전력 공급이 가능한 파워 스테이션 기능까지 겸비했다. 일반 차는 엄두도 못낼 곳을 달리며 차박이나 캠핑을 즐길수 있는 몇 안되는 모델이라는 의미다.

특히 10분 충전만 충전하면 160km 주행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과 더불어,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에 적용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까지 탑재되어 있다. 고속도로나 메인이 되는 넓직한 도로 한정으로 20만 마일정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20만 마일은 약 32만 km로 조건부 완전자율주행인 셈이다. 미국처럼 “1500km 앞에서 좌회전” 같은 경로라면 켜놓고 한 번쯤 자도 괜찮지 않을까?

멋있고 파워풀한 허머 EV
국내에 들어오기는 할까?

허머 EV는 픽업트럭과 SUV 모델 두 가지가 있다. 이 중 픽업트럭 ‘에디션1’에 대한 사전계약이 21년 12월부터 먼저 진행됐다. 가격은 10만 달러(약 1억 2,000만원)으로 스펙 대비 저렴한 금액이었다. 당시 사전예약 고객 12만 5,000명 중 80%가 에디션 1을 선택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다.

하지만 국내 출시는 여전히 미정인 상태다. 미국 내 물량 소화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각종 차량용 부품 수급난으로 안정적인 생산 역시 불투명하기 때문이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한편 국내에 들어온다 할지라도 시내로 끌고오기는 어려울 것이다. 제대로 주차하면 넓게 조성된 주차공간을 기준으로 딱맞는 사이즈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주차 공간 너비는 2.5m ~ 2.6m, 길이 5.0m ~ 5.2m다. 허머 EV의 경우 폭 2.2m에 길이 5.5m로 상당히 커, 옛날 주차장엔 세우기 어려울 것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허머 EV가 국내에 들어오면 최소 1억 3~4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가격 때문에 전기차 보조금 적용이 안되는 만큼 예상 가격대로 온전히 구매해야 한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