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최근 ‘더 뉴 셀토스’를 공개한 기아가 22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오늘(21일) 밝혔다. 셀토스는 대표적인 도심형 SUV로, 이번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출시 이후 처음 진행한 부분 변경 모델이다. 기아는 이번 ‘더 뉴 셀토스’ 공식 출시 일정 초반과 ‘2022 부산국제모터쇼’와 겹치자, ‘더 뉴 셀토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판매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셀토스’는 상품성 개선에 초점을 둔 모델이다. 소형 SUV라는 차급을 뛰어 넘는 성능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하고 파워트레인 구성에도 변화를 주었다고 한다. 과연 얼마나 달라졌을까? 오늘은 공식 출시한 ‘더 뉴 셀토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 한다.

어디보자… 뭐가 달라진거지?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더 뉴 셀토스의 사이즈는 전장 4390㎜, 전폭 1800㎜, 전고 1600㎜, 휠베이스 2630㎜다. 전장이 초기 모델은 4,375mm였는데 15mm 길어졌다. 휠베이스 변화가 없다는 점에서 디자인에서 균형미를 위한 변화로 보인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우선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스타일과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맞춘 요소들을 함께 사용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부는 모던한 분위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메쉬 라디에이터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와이드한 형상의 LED프로젝션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균형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을 사용했다. 후면부는 미래적인 느낌을 위해 전면부에서 사용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가로로 길게 적용했다.

기아는 이전 모델에 있었던 ‘그래비티’ 트림을 이번에도 운영한다. 그래비티 트림은 고급스럽고 다크한 디자인 요소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모델이다. 그래비티 모델은 강인한 SUV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크 메탈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어퍼 및 로워 가니쉬, 헤드램프 어퍼 가니쉬, 프론트 및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를 비롯해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적용했다.

한편, 더 뉴 셀토스의 외장 컬러 9종, 내장컬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장 컬러는 플루톤 블루, 발레 그린 등 신규 색상과 루프에 퓨전 블랙 색상을 적용한 투톤 컬러 3종 등을 포함해 총 9종이다. 내장 컬러는 블랙, 캐러멜, 미드나잇 그린(그래비티 전용) 등 총 3종이 있다.

이걸 바꿨는데, 이번이 부분 변경?

셀토스는 이번에 진행된 부분 변경을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기존에 독립되어 있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을 10.25인치 통일하고,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형태로 연결해 시인성을 높였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이밖에도 기어노브를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로 변경하여 센터 조작부와 공간 이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충격! 셀토스마저 ‘이게’ 사라졌네…

이번 더 뉴 셀토스에는 디젤 모델이 없다. 대신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 외에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해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198마력(PS), 최대토크 27.0㎏f·m, 복합연비 12.8㎞/L다. 신규로 장착된 8단 자동변속기는 고속주행 정숙성과 변속 응답성을 높였다. 2.0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149마력(PS), 최대토크 18.3㎏f·m, 복합연비 12.9㎞/L다를 가지고 있으며, 주행감 향상을 위해 무단 변속기(IVT)를 탑재했다.

‘더 뉴 셀토스’, 달라진 점과 가격은?

최근 새롭게 출시된 자동차 답게, 더 뉴 셀토스는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추가됐다. 안전사양은 서라운드뷰모니터, 후측방모니터, 지능형속도제한보조, 후방주차충돌방지보조, 원격스마트주차보조 등이 추가되어 안전한 주행과 주차를 도와준다.

ⓒ카글 – 무단사용 절대금지

여기에 운전석메모리시트, 스마트파워테일게이트, 디지털키2터치, 빌트인캠, C타입USB충전단자 등이 추가된 편의사양은 운전자 뿐만 아니라 탑승자 편의성도 개선해준다.

이번 더 뉴 셀토스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 트렌디 2160만원, 프레스티지 2459만원, 시그니처 2651만원, 그래비티 2685만원이다. 2.0 가솔린은 트렌디 2062만원, 프레스티지 2361만원, 시그니처 2552만원, 그래비티 2587만원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