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 랜드로버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의 공식 출시와 함께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모델은 지난 9년간이라는 시간 동안 심혈을 기울였던 만큼 공개되자마자 화제가 되었다.

‘럭셔리 SUV의 끝판왕’이라고도 불리는 ‘올 뉴 레인지로버’, 과연 어떤 차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9년 만에 돌아온 5세대 올 뉴 레인지 특징은?

이번 올 뉴 레인지로버는 휠베이스가 기존 모델 대비 75mm 더 길어졌다. 이를 바탕으로 레인지로버 최초로 7인승 모델도 출시된다. 3열 시트는 앞좌석 대비 41mm 더 높게 설계해 개방감과 가시성을 확보했으며, 864mm에 이르는 레그룸으로 모든 탑승객의 여정을 더욱 편안하게 해준다.

차량 전면부부터 보면 헤드라이트는 빔 범위가 최대 500m에 달하는 고화질 디지털 LED 타입을 기본 장착했다. 여기에 시그니처 추간 주행등(DRL),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및 이미지 투영 기술 또한 함께 적용되어 랜드로버에서 가장 진보적인 헤드라이트 기술을 갖추고 있다.

각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120만 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DMDs)가 적용되어있다. 이를 사용해 경로에 있는 최대 16개의 물체를 인식하여 그림자를 만들 수 있다. 운전자는 주행에 필요한 최적의 라이팅을 유지하면서,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해 야간 주행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의 후면부는 가장 현대적인 모습을 담아낸 부분이다. 세계 최초로 히든-언틸-릿 테일라이트를 적용했다. 이 테일라이트는 작동 될 때는 선명한 빨간색 LED가 켜지지만 작동하지 않을 때는 후면에 글로스 블랙 그래픽의 모습으로 유지된다.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된 럭셔리 SUV

럭셔리 SUV 답게, 올 뉴 레인지로버에는 다양한 첨단 사양이 적용되어있다.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1차로 실내에 전달되는 휠 진동, 타이어 소음 및 엔진 소리를 모니터링한다. 이후 2차로 진동과 소음에 대한 제거 신호를 생성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착용한 것과 같은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또한 세계 최초로 4개의 메인 헤드레스트에 장착한 60mm의 스피커가 더해진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 할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모든 탑승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웰빙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실내에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을 탑재했다.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에는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소 효과가 입증된 나노이(nanoeTM) X 기술 뿐만이 아니라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신선한 공기를 유입시켜주는 이산화탄소 관리 시스템 및 PM2.5 필터 등을 탑재했다.

또한, 센터패시아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랜드로버 최초로 햅틱 피드백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스크린을 터치하거나 누르면 즉각 반응하여 피비 프로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서 피비 프로란, 올 뉴 레인지로버에 적용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더불어 내비게이션은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 중인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적용해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T맵 사용이 가능해 한국 소비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온오프로드 가리지 않는
탁월한 주행 성능

올 뉴 레인지로버의 파워트레인은 크게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P530 모델은 브랜드 최초로 최고 출력 530PS,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부드럽고 강력한 성능으로 어디서든 탁월한 주행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제로백까지 가속 시간은 단 4.6초면 충분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이밖에 오프로드 주행 시 45도 회전각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었고, 최대 900mm 깊이의 도강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공기 흡입구를 적용했다.최대 토크는 76.5kg·m를 자랑한다.

한편 D350 모델은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엔진의 최고 출력은 350마력, 최대 토크는 71.4kg.m이며 제로백은 6.1초다. 특히 이 엔진에는 최신 MHEV(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강력하고 효율적인 주행도 할 수 있다. 또한 감속과 제동 시 손실되는 전기 에너지를 저장해두었다가 가속 시 엔진을 보조하는데 사용한다. 기존 스톱&스타트 시스템과 비교하면, 최대 5%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훌륭하지만
아쉬운 차량 가격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번에 올 뉴 레인지로버 출시 하면서 ‘플래티넘 케어(PLATINUM CARE) 서비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 뉴 레인지로버 구매 고객은 출고와 동시에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을 구매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마련된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은

▶ 보증기간
▶ 긴급 출동 서비스
▶ 사고 수리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해 제공한다. 또한, 차량 정기 점검 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5년간 제공해 고객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올 뉴 레인지로버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아래와 같다.

<스탠다드 >
▶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397만원
▶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2,437만원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롱 휠베이스>
▶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1,007만원,
▶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3,047만원
▶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2,537만원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의 계약 및 제품 정보 확인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올 뉴 레인지 로버는 ‘럭셔리 SUV의 끝판왕’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다양한 셀링 포인트를 갖췄다. 그러나 5세대 모델이 돌아오기까지 걸린 9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내 럭셔리 SUV 시장의 흐름도 많이 바뀌었다. 2억이 넘는 차량 가격은 올 뉴 레인지로버가 가진 럭셔리함과 기술로 커버가 될지 의문스럽다.

과연 국내 시장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가 랜드로버의 부활의 신호탄이 되어 줄 지 앞으로가 기대된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