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부부
감성 자극

신혼부부라면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기대가 클 것이다. 어떤 집이 좋고, 아이는 어떻게 키우고, 주말에 어디를 놀러갈지 모든 것이 희망과 기대감으로 가득차 있다. 이런 꿈을 위해 자동차 구매는 반드시 함게 이루어져야 할 위시리스트 1호다.

보통 정해진 예산 내에서 편하게 탈 수 있는 차를 고르는 경우가 많다. 주로 소형~준중형 모델을 고르는 경우가 많은데 2~3천만원 사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적당한 트림에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면 향후 5년 동안 탈 차가 정해진다.

한편 이런 부부들도 “이런 차 타고싶다.”며 ‘드림카’를 꿈꾼다. 페라리, 람보르기니는 정말 힘들다. 하지만 벤츠, BMW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 급은 한 번 쯤 생각해 볼만한 하다. 엔트리급은 수입차 치곤 저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앰블럼만 보고 사기엔 엔트리급 모델은 최고의 만족감을 주지는 않을 것이다. ‘드림카’라 하기에 너무 빈약하다. 그렇다면 AMG CLA45s 모델은 어떨까?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에 벤츠 특유의 화려함, 그리고 폭발적인 성능까지 어느 것 하나 아쉬운 점이 없다.

굳이 이 모델을 언급한 이유는 아래의 내용에서 살펴보자.

쿠페 특유의 멋짐
CLA의 외관은 이런 모습

AMG CLA45s를 살펴보기에 앞서 CLA가 어떤 모델인지 알아보자. 이 차는 준중형 쿠페형 세단이다. 동급 경쟁모델은 아우디 A3나 BMW 2 시리즈로 모두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춘 쿠페 모델들이다. 준중형 세단보다 넓은 차폭에 뒤로 갈 수록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퍼포먼스 중심의 차량임을 강조한다.

특히 전면부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가득한 그릴과 프론트 범퍼는 보는것 만으로도 활력이 샘솟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후면부는 전면부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달리 강인한 모습이 돋보인다. 리어램프를 비롯해 듀얼 머플러, 리어 디퓨저 등 역동성을 가미한 파츠들이 눈에 들어온다.

벤츠 다운
화려한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화려하다. 보통 준중형 이하 모델들의 경우 단촐한 경우가 많은데, 이 차는 운전자와 탑승객을 감싸듯 모든 인테리어 파츠들이 꽉 들어찬 느낌이다. 느낌에 따라선 답답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1열 개방감은 준수한 편이다. 오히려 실내 곳곳을 정성들여 구성했다는 기분에 좀 더 가까울 것이다.

한편 1열 대시보드 부분은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벤츠 특유의 인테리어 구성을 엿볼 수 있다. 10.25인치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고, 동그란 에어벤트가 유니크한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전반적으로 수평적인 파츠 구성으로 넓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나타냈다.

스티어링 휠은 차의 성격에 알맞게 D컷 타입이며, 대부분의 벤츠 모델들이 스티어링 휠 옆에 달린 컬럼식 기어를 사용하는데, 이 차는 센터 콘솔부에 기어 변속레버가 달려있다.

AMG CLA45s는
이런 부분이 다르다

그렇다면 AMG 모델은 어떤 부분이 다를까? 전면부엔 AMG 전용 파츠가 대거 적용되었다. AMG의 상징이라 할수 있는 굵직하고 웅장한 세로 그릴이 들어갔고 강력한 엔진이 들어가는 만큼 하단부 에어 인테이크 역시 형상에 기존과 다른 형태가 들어갔다.

후면부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에 전용 리어 디퓨저, 스포일러 립까지 역동적이며 강인한 면모가 강조되었다. 한편 측면을 보면 19인치 AMG 전용 휠과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 등 퍼포먼스 차량임을 나타내는 파츠들이 포함되었다.

실내는 더 화려하다. AMG 전용 클러스터, 스티어링 휠, 나파가죽, 센터콘솔, 각종 가니시 적용으로 CLA 와 동일한 실내 레이아웃이지만 체감할 수 있는 느낌은 크게 차이를 보인다.

엔진은 AMG 2.0리터 가솔린 엔진에 트윈 스크롤 터보 차징이 들어갔다. 그런데 출력이 상당하다. 421 PS – 51.0kgm에 제로백 4초대를 기록한다. 폭발적인 퍼포먼스가 뒷받침되면서 디자인 역시 더욱 빛난다.

BMW 대신 벤츠
브랜드 파워는
무시할 수 없다

BMW와 벤츠 모두 고성능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고급스러우며 세련미 부분에선 벤츠가 좀 더 앞선다. BMW는 퍼포먼스를 즐기는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브랜드라는 느낌이 강하다면, 벤츠는 좀 더 고급세단 감성에 치우친 모양새다.

이 차의 가격은 8천 초반부터 시작하며, 프로모션 적용 시 7천 후반 가격대를 형성한다. 5시리즈, E클래스를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지만, 젊은 부부가 스타일리쉬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엔 AMG CLA45s가 좀 더 어울릴 것이다. 평소엔 일상 속 데일리카, 주말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도심 근교 드라이빙을 즐긴다면 부부간 사이가 좀 더 돈독해질 것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