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족이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차를 원하는건 신차를 구매하려는 아빠들의 공통적인 관심사일 것이다. 최소 3명 이상이 탈 수 있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카시트나 다양한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 등 패밀리카로 고려해야 될 조건은 너무 많다.

이 많은 조건을 충족시키며 국산차 패밀리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차량이 있으니, 바로 기아의 카니발이다. 기아의 베스트 셀링카 중 하나이며, 오랜기간동안 사랑받고 있는 차다. 최근에는 택시로도 활용되면서 더 친숙해진 카니발이다.

카니발이 아빠차 대명사가 된
가장 큰 이유는?

카니발은 MPV 차량이다. 미니밴이라고도 부르는 MPV는 RV차량의 한 종류로 높은 지상고와 긴 길이, 해치백을 갖추고 있다. 이 것이 뜻하는 것은 바로 넓은 적재 공간이다. 트렁크 뿐만 아니라 좌석 사이의 공간도 늘어나기 때문에, 어디든 물건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넓다는 것이다.

넓은 공간은 다른 MPV차량도 동일한 장점이다. 그렇다면 카니발만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일까? 바로 저렴한 가격이다. 현재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 4세대 카니발을 기준으로 한 차량 기본가격은 31,800,000원이다. 동급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것이다.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

또한 오랜기간 카니발의 패밀리카로 사랑받은 이미지가 한 몫하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 MPV인 스타리아에 비해 화물차 이미지보다 패밀리카 이미지가 강해서, 온 가족이 편안하게 갈 수 있는 패밀리카 이미지가 굳어진 것도 있다.

수입차 가격, 카니발 하이리무진
의외로 인기 많은 이유

이런 친숙했던 카니발이 가격을 올려 하이리무진 버전을 만들었다. 기존 카니발은 4인승부터 11인승까지 다양한 시트구성과 옵션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예 업그레이드 한 하이리무진이 나온것이다. 가격은 당연히 기존 카니발의 2배인 6,096만원 부터 시작한다.

‘가격이 높아진 카니발을 찾을까?’ 했던건 기우였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높아졌는데, 최근의 트렌드와 맞았기 때문에다.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차박과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옵션을 가진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소비자의 마음에 꽂힌 것이다.

기존의 세단이나 경차도 차박과 캠핑이 가능하지만 규모면에서 아쉽고, 캠핑용 카라반이나 차를 따로 구입하자니 비용과 유지가 부담스러운데,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다양한 옵션과 기능, 가격에서 그야말로 최적화 된 차량이었다.

넓은 차 내부도 패밀리카로써 안성맞춤이었다. 4인승, 7인승, 9인승 등 다양한 인원에 따른 좌석구성으로 인해 가운데 공간에 복도처럼 빈 공간이 생기면서 아이와 어른이 지나가기에도 편하고, 또 백팩이나 짐을 바로 옆에 두기에도 충분한 공간이 있는 것이다.

캠핑 말고도 쓸데많은
카니발 하이리무진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내부에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추가 할 수 있다. 4인승 하이리무진을 기준으로 한 럭셔리 옵션으로 발 마사지기, 냉/온 냉장고, 후석 (슈즈) 수납함, 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후석 냉/온 컵홀더, LED 옷거리 & 짐 수납함, 후석 전용 테이블, 우드 플로어, 후석 7인치 터치식 통합 컨트롤 모니터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 할 수 있다.

다양한 옵션으로 인해 상황과 필요에 맞는 옵션만 골라 커스텀할 수 있고, 고급 옵션 기능들을 갖춘 의전용 차량, 연예인 행사 차량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장점이다.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이라면, 사치한다는 이미지를 주는 수입차 보다는, 적당히 크고 무게감 있어 보이면서 내부 옵션이 다양한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제격인 것이다.

실제로 국회의원들이 가장 많이 타는 차 1위로 카니발 리무진과 카니발이 꼽혔다. 탑승 가능한 인원이 많고, 공간도 넓어 이용하기 편해 대부분 카니발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보좌진과 같이 탑승하기도 하고, 옷가지 등 의전에 필요한 짐들도 함께 넣어둘 수 있기 때문에, 의전과 비즈니스를 겸할 수 있는 카니발 계통의 차량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업의 입장에서 절세효과를 노리고 주로 활용하는 리스차량으로도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용으로 손색없는 안정감과 고급진 옵션들을 통해 수입차량 보다 나은 편안한 승차감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EV9 같이 실내가 넓은 전용 전기차가 나와도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꾸준히 팔릴 것이다. 도심형 미니밴 디자인이 꾸준히 유행하고 있고, 기존에 쌓은 이미지와 우수한 상품성 덕분에 지속적인 인기가 있을 것이다. 이번 가을,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차를 고민하고 있다면,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어떨까?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