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분위기
그래비티 트림은 뭘까?

과하지 않은 순정 튜닝은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일반 모델에 보는 재미와 만족감을 더한다. 기아차도 이 부분을 고려해 차별화된 스페셜 트림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 이름하여 ‘그래비티’ 트림이다.

그래비티는 기아 차종 중에서도 주요 SUV 라인업에 적용되고 있다. 외관 디자인에 존재감 있는 블랙 포인트와 튜닝 파츠들이 적용돼 도시적 세련된 이미지와 SUV 특유의 강한 힘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그래비티 트림은 비교적 젊은 운전자부터 노년층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트림이 적용되는 모델에는 쏘렌토, 셀토스, 스포티지, 모하비 등이 있으며 이 중 쏘렌토는 그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모델이라 보아도 무방하다.

쏘렌토 그래비티 무엇이 다르나?

쏘렌토 그래비티 트림은 2.5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여기에 적용되는 옵션 특징은 크게 6가지를 들 수 있다. 우선 라디에이터 그릴을 감싸는 블랙 몰딩이다. 이는 헤드램프 및 LED 주간 주행등과 조화를 이루며 기존의 쏘렌토와 비교해 보다 더 뚜렷한 인상을 제공한다.

측면에서 바라보면 그래비티의 블랙 아이덴티티가 더욱 돋보인다. 1~2열 윈도우 전체를 감싸는 서라운드 몰딩과 1열 도어의 사이드 가니쉬 모두 검정 크롬 재질로 마감되었고 상단의 루프랙과 심지어는 20인치 알로이 휠까지 블랙 컬러가 적용됐다.

실내로 들어가 보면 그래피티 전용 가죽 시트가 기다리고 있다. 쏘렌토 그래피티 전용 시트는 기존 모델의 시트와는 달리 사이드 볼스터 부분에만 퀼팅이 적용됐다. 이는 기능적 변화라기보다 디자인적 차별점을 두기 위한 조치로 판단된다.

쏘렌토 순정 튜닝 파츠에는 뭐가 있을까?

이외에도 기아차가 쏘렌토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튜닝 파츠도 다양하다. 그중 몇 가지를 살펴보자.

▣ 브레이크 디스크 –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와 하이브리드 대구경 디스크, 로우스틸 패드를 제공함으로써 제동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 모노튜브 쇽업소버 – 전후륜 모노 튜브 서스펜션을 적용해 스포티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하고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 강화 스프링 – 로워링 스프링 적용으로 선회 주행 시 안정적인 롤 모션을 구현한다.
▣ 사이드스텝 – 기존 차체와의 뛰어난 일체감을 통해 사이드 디자인을 개선해 주며, 미끄럼 방지 패턴이 적용되어 승하차 시 안정성을 높여준다.

그래비티, 아빠들은 어떤 컬러를 선호할까?

쏘렌토 그래피티 트림은 5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컬러 선호도를 조사해 본 결과 48%의 비중으로 1위를 차지한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색상이었다. 뒤이어 ‘오로라 블랙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순이었다.

패밀리카로 구매해도 괜찮을까?

쏘렌토는 자타 공인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밀리 SUV이다. 이렇듯 이미 검증된 쏘렌토 모델을 베이스로 하는 그래피티 트림은 아빠들의 만족감을 배가 시켜줄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다. 가족들의 편의와 안전은 그대로 챙기면서 외관 디자인도 특별하기 때문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