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고 실용성까지 겸비한 
수입 SUV원하는 젊은 부부들

최근 수입 SUV 수요가 늘면서 도로 위는 다양한 수입차로 즐비하다. 특히 범용성 외에도 브랜드 가치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감성과 멋있는 디자인 등 타인의 시선을 고려한 구매가 점점 늘고 있다. 이는 주로 MZ세대에서 볼 수 있는 소비패턴이다. 자신 또는 부부간 만족을 위해 단순 패밀리카를 벗어난 색다른 차를 구매하려는 심리가 크게 작용하다.

이 중 벤츠의 SUV 라인업은 젊은 부부에게 있어 드림카이자, 때로는 구매 우선순위인 모델이기도 하다. 삼각별 로고가 가져다주는 프리미엄 가치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더해지면서 만족감은 배가 될 것이다. 특히 AMG GLB 35 모델의 경우 보다 역동적이며 강인한 모습 덕분에 최근들어 많은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차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프리미엄 감성과
강인함을 갖춘 GLB

AMG GLB 35를 살펴보기에 앞서 베이스가 되는 GLB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GLB는 운전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소형~준중형 SUV다. 스타일리시한 전면부는 삼각별 로고와 함께 두터운 가로 두 줄 바와 프론트 범퍼 하단부 스키드플레이드를 통해 묵직한 감성을 전달한다.

측면부는 스포티함 대신 정통 SUV와 유사한 전통적인 형태의 SUV 루프라인을 가져갔다. 여기에 곡선요소를 가미해 SUV 특유의 강인함에 고급스러움을 확인할 수 있다. 후면부는 두터우며 세련된 리어램프가 적용되었고 하단 리어 디퓨저와 듀얼머플러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공간

한편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신 벤츠 SUV 라인업에 공통으로 적용된 디자인이 알차게 반영되었다.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되어 간결하지만 세련미가 돋보이는 디지털 감성느낄 수 있다. 에어벤트는 항공기 엔진 팬처럼 생긴 스포티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특히 대시보드, 에어벤트, 센터콘솔, 풋 램프 등 곳곳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들어가, 작은 체급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인테리어를 기대할 수 있다. 

인테리어 소재는 우드트림, 나파가죽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선호하는 소재들이 아낌없이 사용되었다. 덕분에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트렁크 공간은 기본 570L로 평범한 수준이며 시트 폴딩시 1,805L까지 확장할 수 있다. 때문에 적재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일은 없을 것이다. 

  

AMG 모델은 어떨까?

GLB에도 AMG 모델이 따로 존재한다. AMG GLB 35 모델로, AMG 전용 디자인 파츠와 함께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다. 덕분에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이 넘치던 벤츠에 강력한 역동성을 기대할 수 있다. GLB 대비 변경사항을 살펴보면 우선 그릴이 변경되었다.

AMG 모델에만 들어가는 세로형 파나메리카나 그릴로, 일반 벤츠 오너드들은 이 파츠를 별도로 장착할 만큼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낸다. 이 디자인은 35 넘버링 모델 중 처음 적용되어 AMG 라인업임을 강조한다. 이어서 프론트 범퍼는 AMG 전용 실버 크롬 파츠가 적용되었다.

휠은 19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타입이나 20인치 5 트윈 스포크 휠 등을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한다.  그밖에 측면부에선 실버 크롬 처리 된 웨이스트 및 윈도우 라인과 크롬 트림이 적용된 도어 클래딩이 들어갔다.

후면부는 더 두껍고 공격적인 리어 디퓨저와 듀얼머플러가 AMG 배지와 함께 자리잡고 있어, 역동성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AMG 전용 유광 블랙 루프 스포일러가 베이스 모델과 차별화된 점이다.

AMG의 인테리어는 D컷 스티어링 휠 및 AMG 전용 스티어링 휠 버튼이 장착됐다. 또한 카본 대시보드 파츠 등 주행에 초점을 맞춘 모델다운 면모를 갖췄다.

 

넉넉한 사이즈
강력한 성능

AMG GLB 35의 제원을 살펴보면 준중형급 크기를 자랑한다. 길이 4650mm, 너비 1835mm, 높이 1700mm, 축거 2830mm로 젊은 부부가 탑승하기에 적당한 공간을 지녔다.

엔진은 M260 AMG 엔진에 DCT 8단이 맞물려 306 PS – 40.8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도달 시간은 5.3초로 이 차의 무게가 1785kg인 점을 감안하면 펀 드라이빙을 즐기기에 차고 넘치는 성능이다. 

한편 이 차의 가격은 7030만원으로 책정되어, 기본 모델보다 800만원 이상 비싸다. 다만 AMG 전용 파츠와 주행성능을 고려하면 신차 구매에 좀 더 투자할 만한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차 크기를 고려하면 패밀리카로 사용할 순 있지만 넉넉한 공간 확보는 어려울 것이다. 대신 아직 아이가 없거나 영유아 시기의 자녀가 있는 젊은 부부라면 이 차를 충분히 추천할 만하다. 

평소엔 패밀리 SUV로 활용하다가 때로는 펀 드라빙을 즐길 수 있는 머신으로 돌변할 테니 말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