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기어마저 극찬한 
N Vision 74

현대차의 수소전기 컨셉카 N Vision 74를 시승한 국내외 매체들의 후기가 하나 둘 올라오고 있다. 그동안 컨셉카는 실내외 디자인만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차는 주행까지 가능한 아주 특별한 컨셉카다. 정확히는 기술실증 모델로, 미래에 적용할 디자인 뿐만 아니라 주행 기술까지 테스트하는 ‘롤링랩’ 성격을 가지고 있다.

외관 디자인부터 범상치 않기에, 외신들의 관심은 주행 전부터 상당했으며 앞으로 이런식의 신차를 계속 해서 내놓았으면 좋게다는 공통된 의견이 존재했다.

탑기어의 경우 유독 ‘바퀴달린 냉장고나 만들던 곳’이라며 현대차에 야박한 평가를 이어왔는데, 이번만큼은 달랐다. 탑기어 진행자는 1910년에는 미국이 흐름을 주도했고, 1970년대에는 일본이 선두를 달렸다고 이야기하며, 뒤이어 2022년 현재, 제 생각에는 한국의 시대가 온 것 같다며 극찬했다.

상당히 재빠른 주행 성능을 갖췄고 동시에 정확한 제동력을 구사한다는 주행평가가 있었다. 고속 주행 중 갑자기 핸들을 꺾어 곡선 구간을 주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코스 이탈없이 주행하는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에 대해 진행자는 현대차의 기술력은 대체 어디까지 발전할 것이냐는 발언을 했고, 각종 감탄사를 이어나가며 칭찬했다.

심지어 BMW, 포르쉐 같은 메이저 브랜드와 현대차를 동일선상에서 놓고 비교하는 등 놀라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제발 양산차로 나와라
네티즌들 마저 극찬

이 차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은 해외 네티즌들 역시 마찬가지였다. 시중의 모든 차량들과 비교해도 차별화된 모습이며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조합이 상당히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있었다. 특히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많았는데, 그동안 봐 왔던 차 중 최고의 디자인이라며 완벽한 레트로 모던 룩은 가히 걸작이라 할 만하다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다.

한편 브랜드 평가도 확인할 수 있었다. 대부분 경제성과 배출가스 제로에 목메고 있을 때 현대차는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이다.

네티즌들 대부분 이 차가 양산 단계로 넘어와서 출시 되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보였는데, 일부는 이 차로 자동차 시장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이라 극찬하기도 했다.

역대급 디자인
N Vision 74

N 비전 74는 헤리티지를 계승한 모델이다. 최초의 컨셉카로부터 이어져 온 헤리티지와 친환경 시대를 상징하는 수소연료전지 및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절묘하게 버무려 놓은 느낌이다.

이 차의 디자인은 1974년 이탈디자인의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현대차의 의뢰를 받아 디자인한 컨셉카가 베이스다. 정확히는 포니쿠페의 리메이크 버전인데, 원래 이 차는 현대차의 첫 스포츠카가 될 뻔 했으나 결국 생산에 이르지 못하고 잊혀졌다. 하지만 디자인이 출중하고, 레트로 디자인의 재해석이 유행하는 현 시대에 충분히 부활할 만한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

전조등은 아이오닉 라인업의 고유 특징인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적용됐고, 이외의 디자인은 포니 쿠페를 최대한 살리려는 모습을 보였다. 실내 역시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실루엣은 헤리티지의 모습을 따르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의외로 고성능 모델
제원은 어떨까?

이 차의 사이즈는 길이 4952 mm, 너비 1995 mm, 높이 1331 mm, 휠베이스 2905 mm로 그랜저만한 크기다. 특히 파워트레인은 수소연지를 활용한 최초의 N 모델로 수소연료전지와 배터리 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한다. 특히 고성능에 따른 냉각을 위해 무려 3채널 냉각시스템이 탑재됐다. 엄청난 열이 발생할 만큼 고성능으로 셋팅해, 이에 알맞은 냉각 시스템이 필요한 것이다.

성능의 경우  후륜모터 하나만 탑재했는데, 680 PS – 91.7 kg·m 이상의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수준은 슈퍼카 이상의 성능에 해당한다. 심지어 주행거리는 62.4kWh 용량의 배터리와 4.2kg의 수소저장탱크가 들어가, 600km 이상 주행가능하다.

미래를 준비하는 롤링랩

이 차는 굴러다니는 연구실, 롤링랩 모델이다. 달리 표현하면 기술실증 모델, 즉 프로토타입이다. 때문에 양산 가능성은 기대하기 어려우나 향후 현대차 신차의 방향성을 정할 다양한 디자인과 기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똑같지는 않더라도 일부 요소를 통해 N 비전 74 엿볼 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이 차가 출시되지 않는다는건 아쉽다. 한정판이라도 자동차 마니아들을 위해 출시한다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