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신형 그랜저 정식 출시

오랜 역사를 지닌, 현존하는 국산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정식 출시되었다. 이 차의 모델명은 ‘디 올 뉴 그랜저’로 86년도부터 계속이어져 왔다. 이번 그랜저는 과감한 디자인 변경과 함께 적용되는 기술들 역시 동급 수입차 들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당히 많은 계약이 이어졌다. 너무 많이 계약한 탓에 지금 계약을 진행해도 1년 넘게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이런 와중에 신형 그랜저의 기본 트림 구성이 주목을 받고 있다. 3716만원이라는 가격에 책정되었지만, 적용된 사양은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기본사양(프리미엄 트림) 만으로도 이미 국산차 시장에서 최고 사양’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그렇다면 이 차의 기본트림 구성이 어떻기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일까? 간단히 알아보자.

  

② 압도적인 깡통트림 가성비 제원

이 차의 제원을 우선 살펴보자. 길이 5035mm / 너비 1880mm / 높이 1460mm / 휠베이스 2895mm로 준대형 세단의 범주를 넘어섰다. 엔진은 기본 트림 기준 2.5L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이 들어가, 198 PS – 25.3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11.7km/L로 연료탱크 용량이 60L 점을 감안하면, 약 702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다. 

넓은 공간, 적당한 성능, 쓸만한 연비까지 어느 것 하나 흠잡을 데가 없다. 물론, 강력한 출력은 아니기 때문에 답답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차는 플래그십 모델이다. 정숙성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기 때문에 2.5L 터보 엔진이 아닌 자연흡기 모델이 들어갔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일상 주행에서 부족함 없는 수준이다. 

그밖에 R-MDPS, 8단 자동변속기, 컬럼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 갖출 건 다 갖췄다.

 

③ 전부다 때려 넣은 첨단 사양

신형 그랜저에 들어간 첨단사양 구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현대차 내 다른 모델이었으면 현대 스마트센스 등 추가 옵션을 선택해야 들어가는 사양들도 모두 들어갔다. 안전사양은 기본 10에어백이 들어가며, 2차 사고를 예방하는 다중 충돌방지 제동 시스템이 들어갔다.

ADAS 항목은 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 대향차까지 모두 감지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가 들어갔고, 차로 이탈방지, 차로 유지보조 등이 모두 포함됐다. 여기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보조가 포함됐다.

사실 이정도 구성만 해도 운전 중 피로감소와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그밖에 후방모니터 역시 기본 적용 항목이다. 

 

④ 품위를 해치지 않는 외장 구성

외장 파츠 구성은 기본 트림에서도 차량이 급이 낮아보이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LED 타입의 헤드램프와 리어램프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이중접합 차음 유리가 1~2열 전체에 들어간다. 또, 프레임리스 도어에 오토플러시 도어핸들(매립형 손잡이)까지 기본 적용 사양이다.

여기에 18인치 휠이 들어가는데, 하위 모델들의 기본 트림처럼 투박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차급을 고려한 디자인을 구성하는데 많은 노력이 들어갔음을 짐작해 볼 수 있다.

 

④ 부족함 없는 인테리어 파츠

인테리어 역시 플래그십 모델 답다. 기본트림=저렴함이라는 수식을 깨고 해당 인테리어 구성만으로도 고급스러움을 잘 나타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들어가며, 무선업데이트(OTA), 듀얼 풀오토 에어컨,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패들쉬프트 등이 들어간다. 특히 듀얼 풀오토 에어컨의 경우 공기청정모드를 비롯해, 공조장치 내부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마이크로 에어필터 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만한 사양들로 가득하다.

다만 시트는 인조가죽 타입이 들어가는데, 상위 트림에 비해 다소 투박하다. 

 

⑤ 쓸만한 선택 사양

옵션 구성을 보면,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자식 사륜구동(HTRAC)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플래티넘 패키지도 선택지로 들어가는데, 10.25인치 풀 터치 공조 컨트롤러(햅틱기능 포함)와 인터랙티브 무드램프, 빌트인캠 2, 19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보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파킹 어시스트 옵션과 후방 안전 기능을 강화한 현대 스마트센스 1, 실내 편의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초이스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현대 스마트센스1을 제외한 모든 옵션들이 최소 10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른 현명한 선택이 필요할 것이다.

 

■ 법인차로 많이 풀릴 전망

신형 그랜저의 기본 트림 상품 구성을 보면 법인차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중후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 부족함 없는 사양까지 동급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밀릴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 

만약 그랜저 구매를 고려중이라면 기본트림으로도 충분히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4
+1
0
+1
1
+1
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