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7세대가 새롭게 출시된 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그랜저의 편의 사양에 대해 찬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되는 편의 및 안전 사양들 BEST 3를 꼽아 보았다.

소리 녹음 가능한 빌트인 캠 2

디 올 뉴 그랜저에는 기존 빌트인 캠 성능을 강화시킨 빌트인 캠 2가 최초 적용된다. 개선된 점은 소리 녹음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기존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등에서 운영된 빌트인 캠은 소리 녹음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고나 예상치 못한 차량 결함 등이 발생할 경우 빌트인 캠에 저장된 영상이 무용지물이라는 평가까지 나올 정도였다.

하지만 빌트인 캠 2에 대해 현대차는 “초고화질 QHD 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하고 ▲음성녹음 ▲대용량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 지원 ▲블루링크 앱을 통한 주차 중 충격 감지 저장 영상 전송 및 빌트인 캠 상태 정보 제공 ▲내장 Wi-Fi를 통한 스마트폰 영상 확인 등 다양한 기능들을 보안해 상품성을 강화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애프터마켓으로 제공되는 빌트인 캠 2 전용 128GB SD 카드는 더욱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차량의 화면에서 마이크로 SD카드 수명을 확인할 수 있고, 24시간 7일 연속 녹화 시에도 읽기/쓰기 속도 성능 유지가 가능하며 끊김 없는 녹화에 최적화된 프레임 캡처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키 2

7세대 그랜저에 도입된 디지털 키 2는 스마트폰을 도어 핸들에 터치할 필요 없이 근거리에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가 인식되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시동을 걸 때도 굳이 무선충전대에 올려놓지 않아도 된다. 즉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지니고 차량으로 다가서면 스마트키 없이도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이 자동으로 돌출되며 탑승을 편리하게 도와주고, 시동도 걸 수 있다. 운전자 프로필과 연계한 맞춤형 설정도 가능하다.

최대 3명까지 사용 권한을 공유할 수 있으며 디지털 키 2는 기존 디지털 키와는 다르게 IOS 운영체제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 및 애플워치 소유자도 편리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후진 가이드 램프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적용되는 후진 가이드 램프는 차량 후진 시 바닥에 LED 조명을 쏘아 주변에 내 진로를 알리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적용된 바 있지만, 7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특히 후진등이 범퍼 하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더욱 필요한 요소로 꼽힌다. 또한 렌즈 타입 램프로 가이드 라인의 형상과 밝기가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현대 스마트 센스를 통해 차량의 후방 안전을 돕는 사양으로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후측방 모니터 등이 있다. 먼저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은 저속 후진 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은 정차 시 후석 탑승자의 하차를 위해 전자식 차일드 락 버튼을 누를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전자식 차일드 락을 잠김 상태로 유지하고 경고하는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은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움직였을 때,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또한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며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이 클러스터에 표시되어 운전자의 시야를 보다 편리하게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는 3세대 초음파센서를 적용해 경고 영역을 전후방에서 측방까지 확대했다. 경고 표시 단계를 3단계에서 10단계까지 세분화함으로써 장애물의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성능이 강화됐다.

그랜저 본격적인 판매 돌입

디 올 뉴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거듭난 만큼 각종 첨단 기술과 럭셔리한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다.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그랜저는 이미 1년 수요에 해당하는 대기 고객이 있는 만큼 뜨거운 인기를 예고했다. 현대차는 전국 지점과 대리점 등 각 지역별 주요 전시 공간을 활용해 실차 체험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0
+1
0
+1
4
+1
0

금주 BEST 인기글

8

  1. 지금까지 현대차만 기지고 있는데 앞으로. 생각이 바뀔수도 있네요. 국민들을호구로 생각하는 현대. 이제는 바꿔야 합니다 가격이. 같으면 누가 현대차 탑니까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