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글로벌 시장에 토레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칠레 현지 시간으로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공개 행사에는 주요국 자동차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그런데 국내를 포함 전세계 주요 국가를 두고, 쌍용은 왜 칠레를 론칭 행사 장소로 택한 것일까? 오늘은 쌍용의 토레스 글로벌 론칭 행사와 차량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려 한다.

① ‘토레스’, 이름의 기원을 찾아서

이번 공개 행사 장소인 토레스 국립공원은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는 곳으로, 세계 모험가들이 사이에서 버킷리스트 1순위로 꼽는 핫플레이스이다.

쌍용차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토레스 국립공원을 통해 모험과 도전정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구현한 정통 SUV라는 의미로 차명을 토레스로 채택했다.

한편 토레스는 지난 9월부터 칠레 등 중남미 지역으로 선적을 시작했다. 이번 글로벌 행사를 시작으로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토레스 글로벌 출시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며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대수를 점차 늘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②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한 익스테리어

전면부 디자인은 힘 있는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을 통해 만들어낸 조형미에 강인하고 디테일한 선의 연결을 통해 쌍용차가 추구하는 정통 SUV를 구현했으며,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굵은 선의 후드 캐릭터 라인은 전면의 강인함을 배가시킨다. 측면부는 각진 형태의 휠아치 가니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인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스타일링 되었다.

쌍용차는 후면부 디자인을 통해 ‘토레스’의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시와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가 당당한 존재감과 세련미를 더한다.

③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하는 인테리어

실내에는 미래 지향적이면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AVN △8인치 버튼 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같은 ‘버튼 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Button-less Digital Interface)’를 적용했다. 이는 각종 정보의 시인성은 물론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토레스는 중형 SUV를 뛰어 넘는 거주 공간과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다.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적용을 통해 장거리 이동 중에도 안락함을 제공하며,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수납하고도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로 실을 수 있는 여유로운 703ℓ(VDA213 기준/T5트림 839ℓ)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하며, 러기지 트레이는 파티션 구획을 넓게 하여 수납 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다.

④ 쌍용 토레스, 주행 성능 및 가격은?

‘토레스’에는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맞게 우수한 정숙성의 친환경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되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동급 최대 토크 28.6kg•m, 최고 출력 17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최적의 조합과 업그레이드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실 운행 구간(60~120km)에서 가속 성능도 5% 향상시킴으로써 실생활 퍼포먼스형 파워트레인으로 거듭났다. 이렇듯 파워를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2km/ℓ(2WD)로 기존과 비슷하다.

위의 성능을 가진 ‘토레스’의 국내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 원 ▲T7 3,020만 원이며, 신차 관련 자세한 정보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시장용 토레스는 아직 성능이나 가격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자세한 정보는 출시 국가 확정 후 일정이 가까워지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⑤ 내수 3위! 여전한 토레스 인기

이번 쌍용 토레스의 글로벌 시장 출시 이후, 자연스레 국내 토레스 판매량에도 관심이 쏠렸다. 지난 7월 출시된 이후 줄곧 상승세를 그리던 토레스는 지난달에도 그 인기를 증명하면서 내수 3위 자리를 굳혔다.

지난달 10월 쌍용차의 내수 판매는 7850대로, 전년 동월 대비 139.4%나 증가했다. 이 중 토레스의 10월 실적(판매량)은 4726대로, 전체 판매량의 60%를 차지했다. 이 수치를 기점으로 토레스의 누적 계약 건수는 8만 대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 치솟는 국내 인기, 글로벌 시장에서는 과연?

현대와 기아차와 달리 쌍용차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다소 생소한 브랜드일 수 있다. 그러나 정통 SUV를 그대로 재현한 익스테리어와 세련미와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장점인 토레스라면 첫 만남부터 쌍용차라는 브랜드를 그들에게 인식시켜주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과연 쌍용 토레스의 인기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3
+1
0
+1
0
+1
0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