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은 폭스바겐의 대표 패밀리 SUV다. 뛰어난 가성비를 필두로 폭스바겐 코리아의 실적까지 견인하고 있는 효자 모델이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2,691대가 판매된 티구안은 누적 판매량 6만 대를 바라보며 수입 SUV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그런 티구안이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구안의 프로모션 소식과 주요 특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자.

프로모션 기간은 11/30까지

지난 22일,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티구안을 대상으로 잔가보장 할부 및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폭스바겐 티구안 특별 프로모션은 고객의 월 납입금을 월 31만 원 대로 낮춘 ‘잔가보장 할부금융’ 프로모션과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일반 할부금융’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우선 잔가보장 할부를 통해 티구안 2.0 TDI 프리미엄 모델을 계약할 경우, 선납금 30%를 내고 3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월 31만 500원을 납입하면 된다. 이와 함께 소비자는 최대 49%의 잔존가치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3.2%의 저리로 티구안을 운용할 수 있다.

이어서 무이자 프로모션을 통해 티구안 2.0 TDI 프리미엄 모델을 구입할 경우, 선납금 30%를 내고 3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월 83만 8,658원을 납입하면 된다. 자동차 할부 금리가 부담스러운 시기에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폭스바겐코리아에 의하면 공급난이 완화되면서 빠른 시간 내에 출고가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있다.

패밀리 SUV 티구안

이로써 티구안이 연말 수입 SUV 시장에서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 지난해 7월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국내 시장에 돌아온 신형 티구안은 디자인, 테크놀로지 등 탁월한 제품 전략에 구매 가격과 총 소유 비용까지 낮춰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티구안 TDI 프리미엄 모델의 성능을 살펴보자. 우선 150마력과 36.7kg*m의 토크를 생산하는 2.0L TDI 엔진을 보닛 중앙에 배치하고 7단 DSG를 결합한다. 그리고 4모션 옵션도 제공해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9.3초, 최고 속도는 198km/h를 기록하며 패밀리 SUV 다운 보편적인 모습이다.

물론 티구안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디젤 엔진의 효율성’이다. 실제 티구안 TDI 프리미엄 4모션 모델은 13.4km/L의 공인 복합 연비를 갖췄고, 도심 및 고속 연비 또한 각각 12.3km/L와 15.0km/L에 이른다. TDI 프리미엄 모델은 15.6km/L(도심 : 14.2km/L 고속 : 17.6km/L)를 기록한다.

또한 폭스바겐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트래블 어시스트’는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해 속도와 차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전 트림에 ‘전후방 센서’와 함께 원터치로 편하게 주차를 도와주는 ‘파크 어시스트’를 비롯해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호불호 없는 디자인

티구안은 폭스바겐 디자인의 매력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 무난하지만 폭스바겐 고유의 정체성이 묻어있다.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돋보인다. 앞뒤 범퍼를 포함해 바디킷 또한 디테일을 섬세하게 다듬으며 차량의 체격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모습이다. 덕분에 도로 위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 모습은 직선 위주로 디자인됐다. 볼륨감과 곡선이 더해진 전면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선형의 캐릭터 라인, 깔끔한 윈도 라인 등이 균형감을 선사한다. 후면 디자인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심플하게 다듬어진 트렁크 게이트의 조화가 이목을 끈다. 누가 보아도 폭스바겐의 디자인이다. 트렁크 게이트 중앙에 티구안 레터링을 더해 명료함을 더했다.

티구안의 실내는 익숙한 모습이다. 폭스바겐 차량들에 적용됐던 대시보드 및 센터패시아 레이아웃을 고스란히 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주행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에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그 아래 터치식 버튼의 공조 조작계가 있다. 티구안에는 폭스바겐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3’가 탑재됐다.

2열 공간 역시 헤드룸과 레그룸의 여유가 충분하다는 의견이 많다. 적재 공간을 살펴보면 트렁크 게이트 안쪽에 615L의 여유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및 레저 활동 등에서의 활용성이 충분하다. 이외에도 2열 시트를 폴딩 하면 1,655L까지 공간이 확보되어 그 가치는 더욱 돋보인다.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티구안의 프로모션 기간은 11/30일 까지로 일주일가량 진행된다. 대표 패밀리 SUV로써 입증된 성능과 품질을 내 새운 티구안의 프로모션을 잘 활용한다면 출고 대기가 길어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0
+1
2
+1
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