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 양왕, 전기 SUV 공개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가 럭셔리 브랜드 ‘양왕(Yangwang)’의 출범과 함께 첫 순수 대형 SUV ‘U8’을 정식 공개했다. 출시 전 스파이샷이 공개될 때부터 랜드로버 디펜더를 닮은 실루엣으로 관심을 모은 U8은 과연 어떤 차일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자.

전형적인 박스형 SUV 

U8은 정통 오프로드 SUV처럼 박시한 실루엣을 가지고 있다. 프레임 바디를 바탕으로 제작된 U8의 사이즈는 전장 5300mm, 휠베이스 3050mm로 디펜더 130과 체격까지 유사하다.

U8의 첫인상은 화려하다. 독창적인 조명 디자인이 적용됐지만 럭셔리 브랜드에서 보기 쉽지 않은 생김새다. 다소 난해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차량의 전면부 그릴과 통합된 LED 헤드 램프는 양왕의 정체성을 여실히 보여준다. 중앙부에서 상하좌우로 뻗어나가는 형상이며 촘촘한 다이아몬드 조명은 그릴에 박혀있는 크롬 패턴과 통일성을 유지한다.   

U8의 측면은 가장 디펜더를 연상케 하는 부분이다. 각진 루프라인과 함께 사다리꼴 휠 아치, 볼륨감 있는 휀더, 그리고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이 눈에 띈다. 플로팅 루프 스타일로 상부와 하부를 구분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바퀴는 20인치 알로이 휠을 채택했다. 

뒷모습 역시 미래지향적인 면모를 갖췄다. 위아래로 분할된 ‘ㄱ’, ‘ㄴ’ 모양 후미등과 미러 캡 LED 스트립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테일게이트에는 풀사이즈 스페어 휠이 장착되어 있다.

양왕 브랜드는 이번 U8 발표를 통해 신차의 실내 디자인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앞서 프로토타입에선 대형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과 디지털 계기판 구성이 확인된 바 있다. 

퍼포먼스는 어떨까? 

U8의 배터리의 경우 모회사 BYD의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해당 용량과 주행 가능 거리 수치 등은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양왕 브랜드는 자사 전 라인업에 3개의 전기 모터를 기반에 둔 자체 개발 ‘이시팡(Yisifang)’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언급했다.

양왕 U8에 들어간 각각의 모터는 299-326마력(220-240kW)의 최고 출력과 320-42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따라서 합산 최대 출력이 1115마력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대형 SUV의 덩치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 까지는 3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기존보다 100배 빠른 전자제어식 4륜 구동 시스템과 토크 백터링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U8의 주요 기능으로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탱크-턴, 크랩 모드, 플로팅 워터 모드, 다양한 지형에 맞춘 오프로드 모드가 있으며 타이어 펑크가 나도 120km/h로 계속해서 주행할 수 있는 내구성을 지녔다. 공개 당시 영상에서 U8은 무대에 등장할 때 크랩 모드를 이용해 대각선으로 이동하기도 한다.

특히 영상을 통해 공개한 제자리 360도 회전 탱크-턴은 벤츠 EQG를 연상케 하는 대목이다. EQG는 각 휠에 자체 모터가 할당돼 따로 구동하면서 제자리에서 빠르게 회전하는 일명 ‘G-턴’ 기능이 적용되었다. U8 역시 유사한 작동 원리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럭셔리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

양왕 브랜드의 판매 가격은 80만 위안에서 150만 위안, 한화 1억 4500만~2억 7700만 원으로 알려졌다. U8의 정확한 판매 가격 및 수출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모회사 BYD의 글로벌 시장에서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그 기세를 이어받은 양왕 브랜드가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1
+1
0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