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레인지로버의 헤리티지 디자인
지난해 5세대 풀체인지로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는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레인지로버의 헤리티지를 계승하고 있다. 이음새와 경계를 없앤 올 뉴 레인지로버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내뿜는다.
올 뉴 레인지로버의 체격은 거대하다. 롱휠베이스 모델의 경우 5,252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각각 2,003mm와 1,870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췄다. 여기에 3,197mm의 휠베이스와 2,790kg의 공차중량이 결합해 웅장하다. 참고로 SWB 사양은 전장과 휠베이스가 5,052mm와 2,997mm로 비교적 짧다.
5세대를 맞이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이전의 레인지로버에서 제시되어왔던 깔끔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보다 우아하고 섬세한 연출로 한층 진보한 디자인을 제시한다. 특히 각 패널 및 부품 간 간격을 대폭 줄이고, 절개선을 최대한 가리는 연출을 통해 플래그십의 가치를 보여준다.
보다 날렵해진 전면부에는 ‘각’이 사라지고 곡선이 주를 이룬다. 짧은 프론트 오버행은 측면의 아름다운 비율을 완성한다. 또 헤드램프에서부터 리어램프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도 차별적이다. 보트 테일 디자인의 리어 오버행 역시 레인지로버가 제시해 온 감성을 계승하는 요소다.
후면 디자인은 가장 극적인 변화를 거쳤다. 4세대 레인지로버와 완전히 달라진 테일램프는 차체와 통합되어 보이도록 하는 히든-언틸-릿 라이팅 기술이 적용됐다. 미래적인 스모크 글라스를 채택해 신비감마저 선사한다. 참고로 신형 레인지로버는 세심한 디테일을 통해 공기저항계수 0.30Cd를 기록한다.
② 우아한 분위기 이어가는 실내
레인지로버는 등장할 때마다 특유의 고급스럽고 정제된 공간의 가치를 전달해왔다.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며 국내에서는 괜히 S클래스가 경쟁자로 꼽히는 것이 아니다.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역시 기품 있는 실내를 제시한다.
기존 공간 레이아웃은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소재와 연출, 그리고 정교함 등 각종 부분에서 발전을 이뤘다. 13.1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무선 업데이트 기능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실내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이 차별화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거주성과 적재공간은 두말할 것 없다. 2열 및 3열 모델을 모두 제공하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대거 적용해 1열부터 2열(혹은 3열)까지 높은 만족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트렁크 용량은 1,050리터로, 2열을 접으면 2,335리터까지 늘어난다.
③ 부족함 없는 출력
올 뉴 레인지로버는 최고 출력 530마력과 76.5kg*m의 토크를 제시하는 V8 4.4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와 AWD 시스템이 결합해 최적의 움직임을 구현한다.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르는 시간(제로백)은 단 4.8초에 불과하다. 대형 SUV임을 감안하면 훌륭한 성능이다.
V8 가솔린 엔진은 오프로드 주행 시 45도 회전각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됐다. 최대 900㎜ 깊이의 도강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공기 흡입구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 각 실린더에 하나씩 총 2개의 병렬 트윈 스크롤 터보를 배치해 터보 래그를 최소화하고 최적 효율성을 갖췄다. 다만 복합 연료 효율은 6.8 ㎞/ℓ로 감수해야 할 부분이다.
■ 2억원대 SUV
차량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은 P530 가솔린 모델이 2억737만원부터, D350 디젤 모델이 1억8,677만원부터 시작한다.
고주파 파워 준비~~~
어휴…
신형은 엔진과 장치가 업그레이드 되서 많이 좋아졌다하는데 믿어봐야지요, 그나저나 레인지로버는 강남 아니면 너무 눈에띄여서 스포츠로 가는게 나을듯.
정비소 정비기사 실력들은 언제쯤 업그레이드가 됩니까?
세컨카에 2억을 태운다고?
믿음이 않가는 레인지 로버….
잔고장은~전기쪽 중대 고장은~?
나도 강남권인데 별관심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