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토요타 하이랜더, 7월 국내 출시
토요타코리아가 올해 신차 8종을 출시한다고 예고했다. 그중 RAV4에 이어 기대를 한몸에 받는 차량은 하이랜더다. 오는 7월 출시가 예정된 가운데, 국내에서는 현대 팰리세이드, 기아 모하비와 경쟁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행 토요타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최근 23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마친 준대형급 SUV다. 국내 사양은 7인승이 될 것으로 보인다. TNGA-K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이전 모델 대비 드라이빙 성능을 크게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② 익숙한 패밀리룩
토요타 하이랜더는 견고해진 TNGA-K 플랫폼 적용과 함께 전면 강성을 높여 안전성을 비롯해 주행 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차체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966mm / 전폭 1,930mm / 전고 1,755mm / 휠베이스 2,850mm로 팰리세이드 보다 조금 작은 덩치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디자인 언어를 따른다. 신형 RAV4와 유사한 패밀리룩을 보이며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는 스타일링이 인상적이다. 공기역학 성능도 높여 풍절음을 줄이고 고속에서의 연료 효율성도 높였다.
전면부에선 날렵한 헤드램프와 특유의 광활한 공기흡입구가 압도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측면에는 도어 캐치를 가로지르는 직선의 캐릭터 라인과 1,2열 도어를 휘감는 곡선 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 선은 3열에서 만나 테일램프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덕분에 거대한 차체에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챙겼다.
③ 더 넓어진 실내
하이랜더의 실내 공간에는 깔끔한 구성 위에 토요타 특유의 직관성과 다양한 편의기능이 더해졌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적절히 섞여있다. 편의 사양으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터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 향상된 온보드 보이스 에이전트,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 원격 제어 등이 적용된다.
또 토요타 스마트 커넥트+ 시스템은 3D 구현 및 도로 표지판 인식, 과속 카메라 위치 정보가 제공된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는 렉서스 ES와 동일하게 재배치되었다.
하이랜더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이 60mm 길어져 공간이 넉넉해졌으며, 2열 슬라이딩 거리가 1.2인치(약 30mm) 넓어졌고 2열과 3열 사이의 거리 역시 늘어나면서 거주성이 확보되었다. 참고로 토요타 하이랜더는 3열 시트를 접었을 때 658L의 적재공간을 제공하며 2열 시트까지 폴딩하면 최대 1,909L까지 넓어진다. 차박이나 캠핑에도 모자람 없는 공간이다.
④ 다채로운 파워트레인
신형 하이랜더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42.6kg.m를 내는 2.4L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에는 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 36.4kg.m를 발휘하는 3.5L V6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245마력을 내는 2.5L 4기통 엔진에 듀얼 전기모터가 결합된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이 있었다. 하이브리드 사양의 경우 미국 기준 복합연비가 12.7km/ℓ다.
■ 북미에서 4천 후반
토요타 하이랜더는 올 7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대는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공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북미에서는 $36,420(약 4,720만원)부터 시작한다. 토요타는 팰리세이드와 익스플로러 등을 정조준했다. 디자인은 개인의 기호라고 해도 성능이나 편의사양, 실내 공간, 가격 등에서 하이랜더의 경쟁력에 의문 부호가 드는 것은 사실이다. 게다가 일본 차라는 넘을 수 없는 한계도 존재한다. 과연 하이랜더는 국내에서 자리 잡을 수 있을까?
일본에 삽니다 이거 리터7~8밖에 안나와요 어디서 구라야 아빠들 차는 닛산은 세레나 토요타는 폭시아니면 고급버젼 알파도 입니다 이게 훼미리 차에요 이딴 기사로 구라치지마세요 별 인기도 없는차로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그래서 한국엔 얼마에 출신데?
그래서 한국엔 얼마에 출시한건데?
솔찍히 기본기로 따지면 일본차 못따라간다
국뽕이 거품 물고 물어 뜯으려고 한다 = 명차
괜히 북미 인기차종이 아님 ㅋㅋ
일본차 기본기 들먹이지말아라… 언제적얘기하는건지… 디자인 성능 솔직히 국산과 유럽이 더좋다… 가성비? 일본차 서비스 들어가보고 말좀하시는게… 다양한차좀 타보고 일본차 좋다란 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