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신형 콜로라도 출시 임박
10년 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콜로라도가 상반기 미국에서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3세대 콜로라도는 풀체인지인 만큼 내, 외관 모두 파격적인 변화를 거쳤다. 현행 콜로라도는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신형 모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에는 미국에서 가격까지 공개됐다. 3세대 콜로라도의 가격은 3만 2,190달러(약 4,200만 원)부터다. 이전 세대 동일 사양과 비교해 2,100달러(약 270만 원) 인상됐다. 사륜구동 사양은 3만 6,395달러(약 4,790만 원), 최상위 트림인 ZR2 트림 가격은 4만 8,295달러(약 6,350만 원)다.
보급형 픽업트럭으로서 부족함 없는 가격대를 자랑한다. 참고로 국내에서 시판 중인 현행 콜로라도 모델은 4,050만 ~ 4,889만 원에 가격이 형성돼 있다.
② 더 커진 차체
신형 콜로라도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체 길이가 15mm 늘어났고 휠베이스는 3,338mm로 기존보다 79mm가 길어졌다. 차체가 더 길어졌지만 실내 공간은 소폭 줄어들었다. 이는 픽업트럭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트럭 베드를 확장했기 때문이다. 콜로라도의 다부진 비율은 어떠한 노면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을 것 같은 이미지를 풍긴다.
외관에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와 광활한 공기흡입구 등 쉐보레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입체적으로 변화한 전면부에 이어 후면 테일램프도 섬세하게 다듬어졌다. 세로형 램프 안에 선명한 LED 그래픽을 더해 보다 세련되게 변모했다.
③ 현대적 감각의 공간
인테리어는 현행 모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현대적인 감각이 대거 적용됐다. 실내에는 8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디지털화가 급속도로 진행됐다. 대형 화면을 통해 피치, 롤, 타이어압력, GPS, 고도 같은 오프로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터빈 형상의 측면 송풍구, 신형 스티어링 휠, 독립형 공조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8-WAY 운전석 전동 시트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또한 콜로라도 최초로 선루프 옵션이 제공된다.
④ 파워트레인 및 편의사양
신형 콜로라도 파워트레인은 기존 2.5ℓ, 3.6ℓ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터보차저가 탑재된 2.7리터 가솔린 엔진이 대체한다. 8단 자동변속기는 그대로 유지된다. 최고 출력은 240마력에서 314마력까지, 최대 토크는 35.8kgm에서 59.4kgm까지 구성된다.
기존 대비 토크가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현행 콜로라도 3.6리터 가솔린 엔진은 312마력(6800rpm)과 38.0kg*m(4000rpm)을 발휘한다. 풀체인지 모델 역시 구동 형태는 전륜과 사륜 둘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토크가 높아진 만큼 최고 견인력도 높아졌다. 견인력은 기존보다 318kg이 높아져 3493kg이 됐다. 주행모드는 ‘노멀·토우·하울·오프로드·터레인·바자’ 등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
현행 세대와 다르게 차선 유지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스티어링 어시스트,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등이 탑재됐다.
신형 콜로라도의 차별화되는 특징은 최대 10개의 카메라가 차체 전반에 적용돼 다양한 각도에서 지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오프로드 기능도 강화했다. 기본형 지상고는 200mm, ZR2 트림의 경우 272mm를 제공하며 접근각 38.3도 / 이탈각 25.1도 / 돌파각은 24.6도를 기록한다. 이와 더불어 33인치 오프로드용 타이어와 멀티매틱 DSSV 댐퍼도 새롭게 적용해 베스트셀러 픽업트럭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
■ 가격 인상되나
신형 콜로라도는 올해 1분기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그동안의 시장 반응을 본다면 국내 출시도 빠르게 이어질 것으로 짐작된다. 하지만 가격 인상폭이 최대 1천만 원에 달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현행 모델에는 없는 첨단 옵션 추가와 환율 상승 여파 때문이다. 업계는 차량 가격이 700만에서 1000만원 가까이 오를 수도 있다며 입을 모은다. 과연 신형 콜로라도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면 현행 모델과 같은 활약을 이어나갈 수 있을까?
안사요.뒷자석이불편한데 사겠어요? 칸은 뒷좌석넓어요
칸은뒷자석이 엄청넓어요. 잠도잘수 있어요. 그리고 적제함도 엄청 길어요. 그런데 적제함작고 뒷좌석 작은데 타고 싶겠어요?
천만원 내리면 생각해봄.
안올라도 안사 니나 사라
우리나라 좁은 도로 현실성에 안맞아요
칸보다 작아요
에디터야 니가 좀 사줘라
주구장창 홍보기사만 쓰고…
누가 천만원 올라도 산다고 했지?
그냥 아무말이나 씨부리는구나 이제
천만원 올라도 산다고?
그냥 아무말이나 씨부리는구나 이제
천만원 올라도 산다고?
그냥 아무말이나 씨부리는구나 이제
천만원 올라두 산다는사람 누고
쌍용차는고객센타 응대가문제 지기미네비도문제 현대기아에비해 고객만족도 개판 차량은 별문제업는것같음
이것은 기사인가 광고인가? ㅋㅋㅋ
아직도 이걸 기사라고 믿는 흑우 없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