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전기차 급속 충전 제한한다
2023년 이후 설치 된 전기차 급속충전기의 충전이 제한된다. 정부차원에서 100% 충전을 금지시킨 것이다. 대신 전체 충전량의 최대 80%, 최장 50분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후에는 자동으로 충전이 멈추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는 전기차 차주를 위해 자리를 양보해야 한다. 정부가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은 충전 인프라 부족 때문이다. 충전기 확충 속도가 전기차 보급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충전이 끝난이후에도 충전 공간을 계속 점유하고 있어, 다른 차가 충전하지 못하는 불편함도 한 몫했다. 물론, 이에 대한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인력 문제로 광범위한 단속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② 전기차 충전기, 여전히 부족하다
2022년 말 기준, 국내 전기차 누적 등록 대수는 총 38만 대다. 하지만 동일 기간 전기차 급속 충전기 대수는 총 2만 737대가 고작이다. 급속 충전기 1 기당 전국 평균 18.6대로 적정 대수인 10대를 훌쩍 넘어섰다. 완속충전기는 아무리 많아도 8시간 넘게 충전해야 하기 때문에 당장 충전이 필요한 차주들에겐 소용없다. 대부분의 전기차들이 장시간 점유하고 있는 만큼 충전난은 계속 되기 마련이다. 이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그만큼 급속 충전기는 대량 확충하는 것이지만 예산 및 관리 문제로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고육지책으로 충전량을 제한해 한 대라도 더 많이 충전시키겠다는 의도를 내비친 것이다. 이런 모습은 과거 오일쇼크 당시 주유량을 제한하던 상황과 겹친다. 그나마 산업부는 올해 총 105억 원을 지원해 충전용량 50kW 기준으로 급속충전기를 총 600대 이상 구축할 예정이다.
③ 전기차 충전 환경 열악한데, 방해까지 받는 현실
전기차 충전을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기 시작하면서 내연기관 차주들과의 골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안그래도 부족한 주차 공간 일부를 할애해, 충전구역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때문에 일부 내연기관 차량 차주들은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일부러 충전구역에 차를 세우기도 한다. 당연히 이런 행동들은 과태료 대상이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도 이런 점을 문제삼아 ‘전기차 충전 방해금지법’을 시행중이다 지난 2018년 3월 도입된 법으로 충전 구역을 무단 점유하거나 차가 못들어가도록 방해할경우, 그리고 충전이 끝났는데도 주차공간처럼 오래 점유할 때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 법이 유명무실하다는 비판을 이어나가고 있다. 관련 규정이 잘 지켜지고 있지 않아 많은 전기차 차주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장 충전이 필요한 상황인데 충전이 끝난 전기차주가 전화를 받지 않거나 여타 불법 점거 차량이 이동을 거부하면 당장에 해결책이 없기 때문이다. 국민신문고에 신고하는 것이 그나마 벌금을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즉각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 과태료를 부과할 순 있지만 지금 당장 필요한 충전은 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전기차 충전기, 더 보급하거나 업그레이드 하거나
현 상황이 계속 될 경우 주차난과 함께 우리나라 교통 인프라 관련 고질병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시간이 지날 수록 전기차 보급대수는 급증할 텐데, 충전 자리가 없어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서로 싸우는 상황이 펼쳐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천장에 매달아 이동하는 방식의 충전기나, 바닥형 무선충전기, 초급속 충전기 등 여러 기술이 개발 중이다. 전문가들은 충전과 관련된 여러 기술 중 주유소처럼 5분이내 80% 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소 내 차량이 빠르게 순환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전기차 시장이 온전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주장한다.
이를 위해 800V 급 초급속 충전 기술이 상용화 됐고 고속도로를 비롯해 주요 지역에 설치되기 시작한 상황이다. 현재는 350V 이하 충전 성능으로 인해 급속충전을 하더라도 30분 이상걸리는 일이 비일비재해, 향후 기존 전기차의 충전 기능을 800V급 이상으로 올리는 업그레이드 보조안이 추가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수소가스 차량보다 몇년을 앞서있는 전기차가 지금 충전소 공간과 일반 차량과에 마찰을 몇년째 해결도 못하고 있는 대한민국 안에서 수소가스 차량은 괜찮을까? 물론 수소가스와 전기에 차이점은 수소가 충전소를 별도로 두고 운영을 하고 있다는 것 그것 빼면은 다를게 없다 첫째로 전기나 수소나 충전하는 장소가 현저히 부족하단 것이다 수소가스 충전소는 현재 보유대수 비해서 1곳밖에 없거나 그것도 외곽이 아닌 타지역으로 나가는 길에 있다는 점이다 모든 인프라를 충분히 확보한 후 상용화 하는것이 소비자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 아닐까 한다
무선충전은 안되나
아직 수소차와전기차만을위한 주유소개념의 장소는 나오기 이른가요??전기차가 많이보급되엇다고하는데 어느정도 보급이되야 이런곳이 만들어질까요??
빨리 수소차 시대가 열리길
수소차 as는 더 힘들겁니다
수소차 쓰레기라버리는카든데?
아파트 지하 급속충전시설 너무 불안….. 전기차 늘어나면 대형 화재와 엄청난 피해는 불가피
땅덩어리는 작은데 차는 존나 많고
수도권이나 지방도시권만 대기하지 외각쪽은 충전하는 사람이없어 남아돌아도네유..
아직은 하이브리드가 답인듯
니가 만들어 윤석렬 그런거 관심 없나보다
이게 전기차 충전은 수소나 가스나 우류처럼 충전시간이 짧지 않기때문에 주유소같은 시설은 무의미한거죠 그리고 아파트에서 완속충전하면 좋지만 그게 문제인거죠 그럼 전기차만 충전하고 주차할수잇으니 내연기관 차주들이 반발이 심한거구요 그렇다고 주차장 전체에 설치 할 수도 없고 아님 충전선을 길게하면 정리가 안될거고 문제가 많죠
수익이나야 업장이 생기죠
충전요금이나 많이 올려라
서민들 전기요금 그만올리고
기아EV,6전기차 구매5개월만에접촉사고로 문손잡이가없어 정비소에서1개월15일이되어도 수리불가 출퇴근도 못하고
바부들이 만들었군?^
같이올라감….
완충시 몇분내에 차안빼면 번호인식해서
과태료 나오도록 전기차 외 차량 주차시에도…
아이오닉5 타고 있습니다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있는 전기차전용 충전시설 사용하고 있는데 특별히 불편함 없습니다
가끔 가까운 고속충전시설 가면 1시간 내로도 충전 가능합니다
내연기관 승용 탈때 한달 80만원정도 기름값 나왔었는데 현재는 15만원 정도의 충전비로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 아주 만족합니다
저는 쏘렌토하이브리드 타는데 한달 약 18만원 기름값쓰는데 구지 전지차가 유류비 아낀다는 생각은 안들어서… 장거리 많이 뛰어도 어느정도 연비가 잘 나와서 크게 차이를 못느낌
개인과금충전기 보조금으로 지급하고
220V충전기 구멍 확충하고 해당주차장은 일반차량과 공유한다
국민들 전기세 올려서 ..전기차 전기 감면 참 방안도 참..
나는 기아Ev6 뽑은지 5개월 만에 접촉사고로 정비소에입고 했으나 문 손잡이가없어 1개월15일이 지나도정비가안ㄷㅚ어 애로가말이아닙니다
안전과 잉여
충전 인프라도 인프라지만 전기차 화재 해결 되기 전까진 그냥 강제로 모든 충전소에서는 80퍼까지만 충전되고 차단되게 만들어야 한다고 봄
수도권이나 지방도시권만 대기하지 외각쪽은 충전하는 사람이없어 남아돌아도네유..
무선 충전도 충전기처럼 주차장 차량칸 단위로 충전기가 바닥에 설치되어야함
오~~~~
전기차 1년 번 되어가는 이용자로 대전에서 아파트에 삽니다.
구입 당시만 해도 아파트 단지에 급속 1기 완속3기가 전부였지만 전기차가 별로 없어서 불편하지 않았고 아이오닉 EV6출시 되면서는 주차장 기둥에 완속 충전기가 설치(개인사업자)되어서 그닥 불편하진 않습니다.
전기차가 무슨 대접받을 것도 아니고 열받을일도 참 없네요.
기사 제목에 낚여서 들어왔는데 역시나 별내용 없네요.
주차장 부족한데 사유지에 충전구역만드는건 엄청난 특권이죠
이거 언제적 기사임. 이미 전기차 타는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고 전기차 충전속도 점점 향상되고 있는데 그리고 요즘에 전기차 충전소 일반차 주차하면 과태료 부과해서 사람들 잘 안댄다.
안 타보거나 빌려서 잠깐 타본사람들이 꼭 이래요 ㅋㅋㅋ
저는 전기차 3년차입니다. 아무불편없습니다 ㅋㅋㅋㅋ
마자요
기래기가 쓰래기 글 적은것뿐이쥬.
이런글에 흥분하는 못난 사람 되지 맙시다.
전기차주들이기적인날도둑
타 봐요…
전기차주?
국가가 하래요 모두를 위해서 그럼 국민은행 해야죠 국가 안에 있어 보살핌을 받잔아요
머가 잘못 되나요?
티비보는 전기랑 자동차 전기차에 머가 다른가요?
어떤근거로 날도둑이란 글을 쓴지ㅇ궁금 하네요
전기차가아닌 기름차가주차한경우앱으로신고해서 과태료물리면되고,전기차 충전완료후점거는 테슬라처럼분당1000원과태료를충전기사용방해가아니라,충전설비영업방해료를 메기는방식으로 시행령을고처라.간단한걸괜히고민하는척하지말고……
ㅋㅋ 낙시성 제목 언론이 문제라니까요 정말 성질나죠
맞아요
기상이 쓴 기자가 낚시 임 저런 기자는 퇴출 해야 해
글진짜못쓰네
배터리만 교체하면 안되는 10분 이상을 충전코드를 꼽아두는 후진국똥자루차
@김철수 글진짜못쓰네
수소는 충전이 아닙니다
수소차 타보고 이야기하세용
인프라 많이
늘어서 탈만합니다
지방이 좀 불편할뿐 충전시간이 짧으니 전기차처럼 불필요한시간낭비가 없지요
참 하나만 알고 글을 쓰내요
지금 전기차 3대째 타고 있는 사람으로
내연기관차 보다 내실적은로 따져
한달 3000km 주행에서 톨비랑 따져
100만원 들어요
전기차 사고 전기료 65000원 토리 10만원 이게 다임
타실분 타고 전기차에 푸념하실분 하세요
사람은 다 똑같은게 아니 잖아요 그럼 정부 보조금이 없지요 내가 내차 곧 자산을 삼일 있어 정부가 돈줄까요?
널널 합니다.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요
어차피. 변화의 중심엔. 홍역이. 따르죠. 분명한건. 화석연료는. 끝이란겁니다. 화석연료 제품이건. 원자력. 제품이건. 결국은 이유불문. 사양입니다.
그렇게 많은사람들이 아직 이르다하여도 샀잖아 ㅋㅋㅋㄱ
사용자의 편의보디
제작자의 경험푹적과
정부의 실적자랑에 초점을둔 사업이
아닐끼?
환경부 공무원들 또 탁상행정 ㅡㅡ주행거리 짧은 전기차는 운행히지 말라는 건가?
뭥 알고 정책좀펴라 놈들아
욕나온다 미친~~
번개탄 생산 중지랑 같군.
전기는 풀풍전오래걸리지만 수소는 전기보다 풀충전얼마 안 걸릴걸 거기더해 나라가 수소에 진심이다.
전기차 22년 6월 4일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정부가 잘한 정책입니다. 충전요금을 내리면 더 좋겠습니다.
너무나 당연한거 아닌가?? 우리나라의 정황상 전기차의 보급화는 사실 거의 불가능한건데;; 이걸 밀어부쳤던게 가장 큰 문제임
왜 그리 생각하시는건지 모르겠으나 우리나라는 일단 국토가 좁고 이동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아 전기차 보급이 유리하답니다 그리고 국내의 자동차와 이차전지 기술이 그 어떤나라보다 발달해있고 전기 생산 능력도 충분하고 아파트 문화로 충전시설 확충도 상대적으로 쉬운편입니다 다만 정부의 정책적인 관심 부재가 현재 상황을 심각히 만들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아파트,관공서, 공영주차장 대형건물등의 주차장에 시설확충을 지원하면서 강제해 나간다면 이런 불만은 안나오리라 봅니다
누구를 위하여 강제로 하라카노
전기차 구매자들 비용부담해서 길거리 카드식 충전소를 전봇대 처럼 설치해서 충전해라
아파트 충전시설도 2~3천만원짜리 자동차를 타는 주민들이 5~8천만원짜리 전기차타는 주민들 충전시설에 비용부담도 웃기는 거다
거지가 부자돕는 세상이다
새로운 받아들이기 싫어하는 노인네들이 많아가지고 주차장문제를 전기차 문제로 만드네. 걍 주차장을 강제로 1가구당 2대이상으로 아파트 짓게하먼 되는데 그걸 안하니 이러는거지. 문제는 아파트 규정을 법규상으로 양당정치인들이 문제인거임. 국힘이고 민주당이고 노인네들이 정치하니 전기차 문제에 관심이 없는거..
우리나라의 정황상이먼데요?
충전을 1박2일 하더군요 참
그것도 뺀쯔 강력하게 단속해야함
대통령실 옮기기만 안했어도 충전기가 지금보다 더 많이 늘어났곗지 ㅂㅅ들아
원전 말아먹은놈은?
문가때 김돼지 때거리에 갖다바친 돈이면 대한민국 도로에
전기차 충전소 셀수 없을만큼
설치했을 것이오
문제는 돈 아닙니까
ㅋ 일베노 의 특징 무조건 바쳣다
이보세요. 타소저감은. 국적불문한. 지구상. 과제이구요. 탄소저감 할당량. 못채우는. 국가는. 수출 못해요
아 진짜. 왜이래요
이보세요. 타소저감은. 국적불문한. 지구상. 과제이구요. 탄소저감 할당량. 못채우는. 국가는. 수출 못해요
아 진짜. 왜이래요 ?
전기차는 하루종일 충전기 꽂아둘 수 있는 주거환경에서나 탈만하지
조금만 늦게 퇴근해도 주차할 곳 자체가 아예 없는 한국 대뷰분의 주거 환경에서는 타고 다닐 만한 물건이 아님.
충전기술이 급격하게 개선되서 주유소에서 기름 넣듯이 충전이 가능하고 주유소 만큼 충전소가 흔해진다면 모를까
집에 와보니 충전기는 커녕 주차할 곳도 없어서 대충 대놨다가 배터리만 쓰면서 출퇴근하고 나중에 고속충전소 찾느냐 조급해지기만 함.
물론 여기에 불필요한 동선 추가랑 시간소모는 덤임
이렇게까지 타고다닐 바에는 그냥 하이브리드 차량이 훨씬 나음.
그런 사람은 대형전기 버스나 전기 지하철 대중교통이용하시는게 낫겠네요
차로 먹고 사는 이들에게 전기차는 완전 개꿀입니다
이게 참…우리나라 현실에서는 참고 극복해나가면서 전기차타야지 아직은 이른감이있고 걍내연기관차 돈좀들더라도 편하게 타고다니는게 제일 맘편하다
전기도 부족한데 어쩌냐
편하게 단독주택에 살어 왜 다들 대형 브랜드 닭장에서 사는거여
ㅋㅋㅋㅋㅋㅋ 나는 단독에서 편하게 충전
그냥 하이브리드 사세요
야 미국도 마찬가지야 거진 한시간 제한이고 솔까 80퍼 가면 그 이후는 몇배 더 느리게 충전되는데 왜 그걸 굳이 더 충전하겠다고 비효율적으로 몇십분 더 앉아 쳐 있으시겠다? 한국인이 이렇게 후진국 근성이 아직도 남아있어서 되겠나? 80퍼 차면 아닥하고 짜져라 다음사람위해
독일(국가적 준비진행), 일본은 내연기관 포기 안하고 “E-Fuel” 상용화 기대하면서 준비하고 있다. E-Fuel 상용화되면 친환경적이지 않은 전기차는 끝날 수 있다.
국가 보조금 가장 수혜자는 H….자동차
e fuel이 전기차 베이스입니다
북괴 간첩넘이 대통령이되서 원전통계조작으로 조기파기 시키면 일어나는 현실이다
늘낚여서 클릭하지만 이번엔 진짜 한마디한다.
개구라 그만치고 낚시좀 그만해라.
급속충전기보다 완속충전기 보급이 더 필요하다.
어차피 포터같이 반푼이 전기차 말고는 대부준 2백3백 넘게 갈수 있고, 전비운전을 하면 훨씬 더 나와서 어지간한 곳은 급속 안켜도 다 간다.
상용차량들이 용도를 벗어나서 장거리 이동할때,
급가속등의 과격한 운전매너들으로 자주 충전해야하는데, 그런사람들 때문에 충전기인프라를 몰빵할 이유가 있나?
멀티탭 모르냐 개발자들아~ 4구짜리 박아서 줄만길게 해놓음 8대 충전하겠네~
과전류로 변압기 터집니다
별 개꼬라지 같은 대책을 세우냐.
외곽 한가한 곳은 생각않나.
단편 일률적 사고방식이라니.
할말없다
전기차. 충전. 골치 아픕니다. 아직은. 일러요
장난감같은전기차
이걸사는인간들이나
한심하다
안사면안만들것이고
그러면 그냥 내연기간차나
수소차나오겠지
공공장소에서는 남을 배려해야죠
80프로까지 충전속도와
100프로 충전속도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
기사를 이렇게 왜곡되게 잘 쓰시네요
충전한 바데리 교환만이 답이다
충전한 바데리 교환만이 답이다
대통령실 옮기기만 안했어도 충전기가 지금보다 더 많이 늘어났곗지 ㅂㅅ들아
현대는 내년부터 전기차만 출시한다고 하지 않았나? 문 닫을려고?
10분내 급속 충전기 코드로 충전하자 .원격시동 이동되자
차존무입존무개존무
고속도로 충전소 빌런 짧은거리 운송수단인 도심형 전기트럭을 고속도로 주행가능하게하고 노란색 영엽용번호판 부여한 국토부와 현기차의 단합;;; 특검으로 조사해라!!!!
현대차에서 운영하는 E-Pit도 80% 충전임
충전 특성상 80%이후로는 느려지기때문
100%충전은 집에서 완속으로 하는거지
근데 현정부 열라게 맘에 안들지만 이런이유는 아니더라도 충전 80프로만 하면 밧데리 더 오래쓰는걸로 알고있는데 멀리는 못가더라도 더오래쓰는것에대해거 만족해봐봐
지금은 40분 충전뿐이 안댐 오히려 좋아진거 아닌가?..
줄을 더 길게 해 그럼 되지. 앞에 막고 충전 하믄 연락오것지
설마!
이런정책이 우리 경쟁국에
도움을 주려는 건….!
아니길 바란다.
하도 친일 ㆍ친미 발언만
하고있는 ㄷㅌㄹ을 걱정하며…
석렬이 시대의 해법이구만
전기차사면 재미없다….!!!
사지마라!!!
우린 거꾸로가자 대통령임기 지장없다
미래에는 전기충전 에너지 자동차가 나온다는데 전기 충전이면 태양열 장판의 혁신이 나올거 같아 미래에는 스마트폰 욉결제등 티머니 왭..코드오 꼽는 전기자동차 10분내 충전100작.원격시동 이동장치 .폰지도 위치추적.폰 일련번호.함정을 만들어두고 장시간 코드 꼽아 충전하는 전기똥자루차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임
전기차오너=대깨문 미개함
무슨법 으로 만들어 규제 ᆢ 이런 법제화 하겠다고 하잖아요 그럼 과태료부과 를 단속으로 하는게 아니라 전산시스템으로 충전시간 체크하고 카드 정보와 연계 과태료 부과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이용하면 되겠네요ᆢ
지금 윤석열 정부 하는 짓꺼리 보면 저딴걸 왜 뽑아서 내생활이 이렇게 힘들어지나 싶다.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을 안세우고 하는 짓꺼리가 제한에 기준을 맞춰? 자살 줄인다고 번개탄 못만들게 하질 않나. 정책이랍씨고 하는 짓꺼리가 진까 기괘하고 가관이다.
전기차운행한지 4년째 되어가네요 그런데 지금까지 충전에 불편함을 느낀건 몇번 안되요
저녁에 주변에 있는 완속충전기로 주로하고 누가충전중이면 급속으로 80프로 까지 충전을 합니다
80프로까지는 충전속도가빠르고 80프로부터는 충전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지기때문이죠
그리고 대형마트 갈때마다 충전소자리에서 충전하기때문에 큰 불편을 못느끼네요
다만 원하는게 있다면 아파트 주차장에 전기코드만 설치해주면 요즘 유료충전서비스가 많으니 급속충전소문제도 줄고 주차 분쟁도 줄지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간단합니다. 50%만 충전소해도 이런걱정 없음
간단합니다. 50%만 충전소해도 이런걱정 없음
배터리 수명은? 기사 의도가 참 그러네
탁상행정 50kw급 충전기 확충한다면 모르는사람들이야 그래 그러겠지만 전기차오너입장에서 왜?? 적어도 100kw급이상으로 깔아야지요 제조사는 800w시스템으로 전차량 생산하도록하고 충전기는 모두 350kw급으로
그럼 지금의 충전기수량으로도 지금보다 훨씬 원활할텐데요
지금 전기차 타세요?
타면서 댓글 다세요
ㅈㄴ 비싸…충전시간 오래걸려…충전인프라 열악해…
80% 충전하면 회전이 빠를것이라는 단순 논리~~??
현실을 전혀 모르는 탁상행정! 달랑달랑 해서 겨우 찾아가면 고장! 수리중! 무한대기!
그럼 80%짜리 전지를 만들지, 주행거리 경쟁에 난리인가?
기자가 잘못 알고 있는데 급속 충전기 확충이 중요한게 아니라 완속 충전이 확충되어야지.
완속 충전으로 충전을 충분히 못하니 급속으로 몰리는 거잖아
참 하나만 알고 글을 쓰내요
지금 전기차 3대째 타고 있는 사람으로
내연기관차 보다 내실적은로 따져
한달 3000km 주행에서 톨비랑 따져
100만원 들어요
전기차 사고 전기료 65000원 토리 10만원 이게 다임
타실분 타고 전기차에 푸념하실분 하세요
사람은 다 똑같은게 아니 잖아요
전기차좀 타보시고들 기사 써주시길요
택시기사님 인터뷰라도 해보시지… 한달 가스비 100만원들던게
전기차로 바꾸고 30겨우 들어간다하니
저렴하고
교체 부품이 하나도 없어서 경제적인면이 더 큽니다. 충전이요? 매일 출장다니는 나도 별로 불편함이 없어요 그리고 예약기능이 있어 하염없이 충전기 바라보며 기다리지 않습니다. 내 차례 되면 알람이 울려요 충전기테 내 자리 라고 표시도 되고요!!!
팔긴 멀 팔아요?
기사를 쓰려면 제대로된 사실을 쓰세요
전기차 사신분 100에 90은 대박으로 만족 하고 타세요 어디 차동차 공업사에서 떡 드시고 기사 남발 하세요?
똑바로 알고 하세요 충전이 밖에서 이루어 찌는건 잠깐 이고 거의 집밥 충전위주의 오너가 많고 제 주위에 아파트에서 충전 하는 친구도 내 권과 2년째 타며 3대 뽑으면 지금도 고맙다함
기사 양반 오디 밥 먹고 기사 썼나요?
봉고이브이를 가지고 있어요. 밧데리를 오래 쓰려면 20ㅡ80프로 사이로 충전을 하면 수명을 더 오랬ㄹ수있다고 유투브에서 보았어요.자가충전선을 인테넷에서 사서 밤에는 가게 220볼트 콘센트에 끼워 놓고 쓰는데 별 불편함은 없읍니다.완속(12A)정도은 순간전기량이 많이 필요치 않아서 잡합건물에서 추가설치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거 같아요.
완속충전하면 운행거리도 더 길어져요. 조밀하게충전 되나 봐요.봉고경우 급속은220키로정도완속은 260키로정도로 채워져요
완속충전하면 운행거리도 더 길어져요. 조밀하게충전 되나 봐요.봉고경우 급속은220키로정도완속은 260키로정도로 채워져요
물론 수리에는 초창기라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걸리고 수리하는 정비소도 많지 않을거 같아요
나 전기차 오넌데 아니 어디가 오열할 포인트야 기자야.. 전기차 없지? 어휴…….. 진짜 동네 편의점 알바도..
충전을 충전 소에서 해야지
주차장도 협소한 상황에서 늘 비어 있는
전기차 충전 자리 한심하다.병신 아닌 이상
주유소가 아파트 지하에 있는거랑 뭐가 다르냐
리튬이온전지 특성 알면 이런기사 쓸까?;;;
전기차는 흉기차 전기차시대로 갈수있게 밀어주는 시제품이지. 전기차 우리나라에서 자연스럽게 타려면 10년뒤에도 차량 베터리와 충전편의, 수리비,베터리 교체비용등 다 고려하고 사야된다.
지금 전기차 사는건 호구다.
차팔아먹는거만 급급한거지 인프라도없이 ㅉㅉㅉ
현기차는 뭐하냐? 그리고 정부관계부처도 대기업이라고 끼리끼리 뭐있는거 아냐? 그러고보면 중국이 한수위다 10분안에 배터리를 통채로 갈아준다고 하네
국내 전기차 점유율 높아지면 전력난 생길건 분명한데 50프로도 아닌데 벌써 이런다??? 갈수록 답이 없는게 전기차 시장. 탈원전 한다는 마당에 대체에너지원 없고
생계형 1톤화물차(탑차나 윙바디높이 2.8m)를 운영하는 차량들은 전기충전기 설치장소가 지하주차장(진출입구평균높이2.2m)들은 아예 이용할수가없고 전국에 산재되어있는 공영주차장들은 갑자기 설치된 높이차단봉(진출입구높이2.5m)으로 인해 결국 높이제한없는 한정된 충전기만을 이용하고 있는바, 충전불편에 따른 영업부진으로 민생고에 엄청난 고통을 당하고 있으니 지방자치단체에 전가하지 말고 정부차원에서 높이차단봉 철거조치에 대해 조속한 해결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미국처럼 땅이 넒은 나라는 가능 하지만 땅 좁은 나라는 주차공간도 부족한데 생각좀 학ㆍㄷ 정책 결정 하시요.
드론자동차가 나오는 미래도시 드론 전기충전 자동차 드론자동차에 태양열 판넬을 전기 에너지 급속 충전하려고 코드 플러그를 직접 물체에 들이되 꼽아 충전를
만충전시에는 밭데리과열로 폭팔우려가있네여….
전기차충전기가 설치되어있는 전국의공영주차장 진출입구 높이차단봉 2.5m를 철거해 주던지 1톤화물차(탑이나윙바디)의 최하높이2.8m로 조정해주던지 즉각 조치바랍니다
참~하이고~ 윤석열이하는짓거리가그렇지…….
지가대통령이면,지가충분히심사숙고해서결정을해야하는데?밑에빙신쪼다리같은것들말만듣고,응.그래그래그렇게하자이식이니……나라꼬라지가엉망진창아니겠나?환경은무슨얼어죽을놈의환경?이지구횐경이차매연때문이ㅣ이렇게됐나?어바리같은소리하지마라!우리나라는100년전부터유럽선진국들은200년도넘게차로생활해왔다.엉뚱한데서발생한지구환경을차매연으로몰아가지마라고!이빙신쪼다리같은것들아~~~
전기차를 충전을 제한한다…. 머저리같은놈들….고작 생각해낸 방법이 그거냐..
전기차를 충전을 제한한다…. 머저리같은놈들….고작 생각해낸 방법이 그거냐..
하라는거 반대로만 하면 망할일이 없다
급속은 80퍼 이후 속도 조절들어가기 때문에 당연한이야기이다
집에서야 완속충전기 쓰는건데 집에 없으면 문제긴 하지….공용 주차장에 저러는곳도 주차난인곳은 말나올거고….아직 제도정비가 더 필요한건 맞는거 같습니다.
그러니깐 일본처럼 등록됀 주차공간이 없으면 차를 팔면 안됀다고 대채 현대차에 얼마를 받아먹었으면 이런거 손도 안돼냐고
충전이 80%완료 또는 50분이지나 충전이 멈춘후 10분지난후에도 충전기가 꼽혀있으면 충전은 안되지만 충전요금은 계속발생되도록 하게하자. 그래야 차를 치운다
5G 폰만 만들어팔고도 수도권 벗어나면 5G망이 드문드문 있어 이게 왜 5G폰인지 모를 실정이고
수소차? 전기차?
차량 몰다보면 그 오래된 LPG 차량도 충전소가 모자란 지역이 있다
이젠 소비자가 걸러야 되지
새거라고 좋다고 사기전에 잘 알아보고 구매 하시길
주민동의없이 완속충전인프라 확충해야 함.
그게 아니라 전기차 충전 100프로 하다가 불날까봐 그러는 듯.
충전 끝나도 이동하지 않는 차량들은 주차과금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게 하면 될 것을 정부가 일부러 방치하고 있는 것 아닌가. 이런 시스템 모르는 사람이 없건만.
참 답답하네요!
전기차 타야 하나요!
누구의 잘못이 큰지 …
나는 안살래요!
충전시작때부터 시간도 체크되게해서 완충이후 10분 내 출차 안될시에 주차요금을 시삭시간부터 매겨서 주차비를 같이 청구해라. 시간당 만원쯤 하면 딱 대기하다 뺄거다.
아직 배터리기술이 완벽하지 못한거임
리튬이온배터리 화재는 다른 산업현장에서도 빈번하게 일어나서 80%제한충전하는곳이 많음
전기차를 왜 만드는건지 모르겠다. 전기차 밧데리에서 나오는 미세먼지 심각할 정도로 배출되는데 친환경차 라고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가격은 터무니없이 비싸고 ㅠㅠ
소비자만 뒤통수 맞는 차다.
충전시설 이나 늘려주고
단속이든 완충금지든 해라
무식하고 무능한 것들아
장애인 등록증은 석열이나 검사빽이면 주는 건희
사지가 멀정한 물건들이 장애인 주차장을 이용하게 하는 장애인법을 강화하던지 폐지 하던지 해라 썩열아
전기차의 태생적인 문제지. 애초에 지금의 전기차 붐 자체가 대책없고 생각없이 시작된건데 대안이 있겠나
당연한 결과였던걸 예상못했다는게 더 웃기는거 같은데…
일반 가정집에서 쓰는 전기가 가구당 한달에 200kw~600kw 정도인데 여름만 되면 전력예비율을 걱정해야하는 국가적 발전 인프라가 현실인데..
자동차는 한번 충전할때 80~120kw 정도에 300km를 탄다고 가정하면 출퇴근용은 3~4일 영업용은 0.5일에 한번 충전한다면 200만대 쯤 보급 되면 우리나라 일반주택용전기소비량 만큼 쓴다는 계산이 나오는데.. 앞으로 5년이면 200만대가 넘을것 같은데 충전인프라가 아니라 발전인프라가 커버 할수 있느냐의 문제아닌가?…
잘하는게 한대도 없냐 답답하다
무정부상태에서 뭘 기대?
편의성 측면에서는 수소차가 전기차보단 훨씬 편해요.
시간이 조금 더 걸릴뿐이지 주유하는것과 별반 차이가 없거든요 ㅎㅎ
다만 수소 충전소가 너무 없다는게 함정.
수년전에 코나 EV 샀던 친구는 이번에 하이브리드로 바꾸고 세상 편해졌다고 좋아하는것 보면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
잦기차량 못 팔게 지원 해 줬던 돈 토해내게 했라!!
충전이 거의 다다르면 충전 속도가
안전 모드로 바뀌어져서 느리게 충전된다
뭘 좀 알고 써라.
나름 이유있는 전략적 방법 이다
차량의 증가보다 충전기가 따라주지 못하는것
아닌가. 열씨미 설치 하던데?
뭐가 그리도 급하지?
그럼 정부차원에서 인프라를 빨리 갖추던가.
머하는거야.
그럼 정부차원에서 인프라를 빨리 갖추던가.
머하는거야.
1.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나 충전 못하게해라 밤새 꽂아놔서 전기차는 충전도 못함
2.고속도로 충전기는 ev포터가 점령해서 충전 못한다.
이렇게 불편해서 전기차 끌고 다니겠냐!
하늘의 전기 자전거 충전도 해줘 드론 택시 스마트폰 어플 폰의로 인되는게 업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뽑기전에
내연기간 or 하이브리드 or 테슬라를
진지하게 고민했는데
내연기관은 환경. 그리고 연비때문에 패스
전기차 충전시설이나 기타등등 환경오염에도
결국 내연기관과 별차이 없는거 같고
최종 하이브리드 선택했음
그당시 딜러가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로 올라간
차값만큼 기름값 세이브 못시킨다 말렸는데
오일쇼크 전기충전 논란
역시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선택이네
그당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이란것을 잘몰라
고려도차 안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게 최고인거같다.
특히 나같이 강남 시내주행 위주인 사람은
전기차 38만대를 리콜해서 밧데리 탈부착으로가능하게끔 만들어야 저런 문제가 사라짐 하지만 현실적으로 기술력 안전성 떨어짐…그럼보조배터리씩으로 휴대성이 있는 기술 개발이 필요함 보조배터리만 교체하면서 기존 배터리는충전하는 방식
전기차는 결국 망한거지?
수소차 기대해봅니다
파는 x이 충전시설을 늘리고 관리를 해야지 ….이 뭐하는 짓이냐…
ㅋㅋ 미국처럼 마당있는집이 없어서 그렇지 ㅋㅋ
집밥아니면 사지마라
전기차의 충전은 주유소 주유와 다른 발상이 필요하지 않을가?
우선, 관리인이 필요 없는 무인기기 위주로 운영하고, 공중전화 부스처럼, 한적한 길가에 서 충전믈 하도록 여러곳메 설치하먼, 장소 운영비, 크게 들이지 않아도 될깃이다.
굥
굥굥
아주 국짐것들 헛지랄
대책도 없이 광고만 하고 판매만 열을 올리고
불쌍한 개미들 그거에 속아서 좋다고 사고
누이좋고 매부 좋고 정부 탓할거없다
정부를 믿는 개미만 억울할뿐
전기차 살때만 해도 인프라가 곧 확충될것이라고 했다. 결론적으로 새로 생긴 전기차 충전소를 거의 못 봤다. 그리고 아직도 충전기가 없는 고속도로 충전소도 있다. 관공서도 없는곳이 수두룩하다. 그런데 차는 점점 늘어난다. 급속충전기 보급도 좋지만 완속도 늘려놔야 한다.
화재위험부터 해결해라. 많은 죄없는 사람들까지 생명이 달린 문제다.
대안은 전기차무선충전기술 국제표준 제정및 실험을 빨리 끝내고 국제표준등록을 허가받아라 뭔소리고 실제로 유럽 중남미 국가에서 실험하는중이고 한국장비가 최고평가 받는중입니다 뉴스도 나옴 주가 엄청남 미.유럽 짱ㅋㅖ들 세계 패권도전에 한방먹이려고 준비중인것 같다 우크라이나전 끝나면 활성화될것같음 무선충전기술현재 거리에 라인 깔아놓고 2m내에서 실증기술공개됌 미국 군 전기차 인공위성으로 충전하겠다고 발표했음 10km범위라고 말이 안되는것이 발표했는데 원리는 함구하고 방법만 공개함 세상은 빠르게 바뀔수 있음 말이 안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