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엄청 의외네?” 김민재 선수가 타는 미국산 SUV 정체

조회수  

 김민재 선수는 어떤 차 탈까?

김민재
KFATV캡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 선수는 어떤 차를 탈까? 올해 초 김민재 선수가 타는 차량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당시 나폴리 구단 훈련장에서 포착된 김민재 선수가 자신의 덩치와 비슷해 보이는 2인승 초소형 차량을 타고 있었기 때문이다. 김민재 선수가 탑승하고 있던 차량은 스마트사의 포투였다.

김민재
KFATV캡처

그런데 최근 김민재 선수의 또 다른 차량이 공개돼 주목받고 있다. 지난 16일 대한축구협회 유튜브에는 나폴리 현지에서 훈련받는 김민재 선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 속에서 김민재 선수는 한 SUV 차량을 타고 출근을 하는데, 이 차는 지프의 2세대 컴패스 차량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월드 클래스 수비수로 성장하고 있는 위상에 비해 다소 소박하게 보일 수도 있겠다.

 컴패스는 어떤 차?

김민재지프 컴패스 2세대 모델은 지난 2018년 데뷔했다. 지난해 6월에는 최신 사양 뉴 컴패스가 한국에 출시되었다. 뉴 컴패스는 그랜드 체로키를 그대로 줄여 놓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의 외관은 지프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고급스럽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전면에는 시그니처와도 같은 세븐 슬롯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 잡고 있고, 정갈하게 구성된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됐다. 보닛 라인을 따라 이어지는 주간주행등은 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김민재여기에 새롭게 다듬어진 프런트 범퍼는 입체감을 더하고 하부 그릴은 크기를 키워 엔진 냉각 기능과 함께 뚜렷한 인상을 완성했다. 측면에서는 사다리꼴 휠 아치 안에 새롭게 선보인 18인치~19인치 휠 디자인이 적용돼, 투박한 이미지를 벗는데 성공했다. 컴패스의 크기는 전장 4,420mm, 전폭 1,820mm, 전고 1,650mm, 휠베이스 2,636mm로 현대차 투싼 보다 조금 작다.

김민재실내는 지프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강조했으며, 공간 활용성과 소재 및 질감의 조화, 마감 품질까지 세세하게 고려했다. 특히 수평 레이아웃은 시각적으로 정돈된 이미지를 만든다. 대시보드 패널을 따라 통합된 슬림한 송풍구는 인테리어에 매끄럽게 녹아들고 있다.

대칭형 센터패시아 레이아웃의 중심을 잡고 있는 10.1인치 디스플레이도 돋보인다. SUV 라인이 공유하고 있는 스티어링 휠은 직경이 다소 큰 편이며 두툼해 보이는 특징이 있다. 오디오, 음성 및 속도 조절 기능,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열선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대시보드를 가죽으로 감싸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김민재차량의 체격이나 휠베이스가 아주 여유로운 편은 아니지만 체격 대비 실내 공간은 제법 넉넉하다는 평이다. 특히 헤드룸의 여유가 있어 패밀리 SUV로도 부족함 없다. 컴패스의 트렁크 용량은 770리터, 분할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최대 1,693리터까지 늘어나 다채로운 삶, 레저 활동에 능숙히 대응할 수 있다.

김민재뉴 컴패스 보닛 아래에는 4기통 2.4리터 멀티에어 가솔린 엔진이 자리한다.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3.4kg*m의 파워를 내고 6단(2WD) 및 9단 자동 변속기를 얹는다. 오프로드 기능을 지원하지만 효율성 부분에서는 9.6km/L(복합 기준, 도심: 8.4km/L 고속 11.7km/L)로 다소 아쉽다.

 가격은 합리적일까?

김민재가격 역시 아쉬운 부분이다. 프리미엄 콤팩트 SUV인 뉴 컴패스의 가격은 결코 저렴하지 않다. ▲ 리미티드 2.4 FWD 5,140만 원 ▲ 리미티드 2.4 AWD 5,440만 원 ▲ S 2.4 AWD 5,640만 원이다. 5천만원이 넘는 가격에 소비자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직전 모델의 경우 4,190~4,790만 원에 형성된 가격 덕분에 가성비 수입차로 꾸준한 수요를 견인했다. 하지만 뉴 컴패스는 이보다 1천만 원가량이 인상된 것이다.

컴패스 가격이 대폭 오르면서 BMW X1(5000만~5570만 원), 아우디 Q3(4857만~5473만 원), 볼보 XC40(4775만~5200만 원)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동급 차량보다 가격이 높거나 비슷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러한 가격대로 인해 뉴 컴패스의 인기는 시들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은 지프 컴패스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다. 김민재 선수의 발이 되어주는 컴패스의 매력은 다채롭다. 물론 아쉬운 부분도 존재하지만 컴패스가 보여줄 활약을 기대해 본다. 

editor_2@viewus.com

댓글0

300

댓글0

[공감칼럼] 랭킹 뉴스

  • "엔진 합격, 디자인은?" 출시 임박한 토요타 SUV, 팰리세이드 밀어낼까?
  • "빨간불에 무면허로..." 10대 킥보드 운전, 참담한 결말  
  • "성능은 포르쉐 압도" 진짜로 출고 시작, 7천 중반 '전기차'의 정체
  • "트랙스도 좋긴 한데..." 한국에서 만들지만 우리는 못 사는 '이 차'의 정체
  • "예전이 낫네" 편하라고 만들었지만, 의외로 불안한 '첨단 기능'
  • "원가절감?" 현대차가 고집하는 '이 위치', 오너들 충전 못 하겠다 호소 

최신 뉴스

  • 현대차그룹
    "2700억 규모" 현대차그룹, 미국에서 부품 하나 옵션으로 했다가 맞이한 최후
  • "나도 한대 뽑고 싶네" 아무도 몰랐던 미국산 '이 차'의 대기록
  • "엔진 합격, 디자인은?" 출시 임박한 토요타 SUV, 팰리세이드 밀어낼까?
  • 포니 쿠페
    "그 말 진짜였네" 현대차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거쳐 실물로 이탈리아에 등장
  • "빨간불에 무면허로..." 10대 킥보드 운전, 참담한 결말  
  • "스팅어는 단종인데" 제네시스 G70, 엔진과 디자인 바뀐 부분 변경 출시

지금 뜨는 뉴스

[공감칼럼] 랭킹 뉴스

  • "엔진 합격, 디자인은?" 출시 임박한 토요타 SUV, 팰리세이드 밀어낼까?
  • "빨간불에 무면허로..." 10대 킥보드 운전, 참담한 결말  
  • "성능은 포르쉐 압도" 진짜로 출고 시작, 7천 중반 '전기차'의 정체
  • "트랙스도 좋긴 한데..." 한국에서 만들지만 우리는 못 사는 '이 차'의 정체
  • "예전이 낫네" 편하라고 만들었지만, 의외로 불안한 '첨단 기능'
  • "원가절감?" 현대차가 고집하는 '이 위치', 오너들 충전 못 하겠다 호소 
   

함께 볼만한 뉴스

  • 1
    “2700억 규모” 현대차그룹, 미국에서 부품 하나 옵션으로 했다가 맞이한 최후

    카글

  • 2
    “나도 한대 뽑고 싶네” 아무도 몰랐던 미국산 ‘이 차’의 대기록

    카글

  • 3
    “엔진 합격, 디자인은?” 출시 임박한 토요타 SUV, 팰리세이드 밀어낼까?

    카글

  • 4
    “그 말 진짜였네” 현대차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거쳐 실물로 이탈리아에 등장

    카글

  • 5
    “빨간불에 무면허로…” 10대 킥보드 운전, 참담한 결말  

    카글

금주BEST인기글

  • “2700억 규모” 현대차그룹, 미국에서 부품 하나 옵션으로 했다가 맞이한 최후
  • “나도 한대 뽑고 싶네” 아무도 몰랐던 미국산 ‘이 차’의 대기록
  • “엔진 합격, 디자인은?” 출시 임박한 토요타 SUV, 팰리세이드 밀어낼까?
  • “그 말 진짜였네” 현대차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거쳐 실물로 이탈리아에 등장
  • “빨간불에 무면허로…” 10대 킥보드 운전, 참담한 결말  
  • “스팅어는 단종인데” 제네시스 G70, 엔진과 디자인 바뀐 부분 변경 출시
  • “성능은 포르쉐 압도” 진짜로 출고 시작, 7천 중반 ‘전기차’의 정체
  • “엄청 의외네?” 김민재 선수가 타는 미국산 SUV 정체
  • “작년에 나왔는데 또?” 재규어 한국 철수설, 대체 얼마나 안 팔렸길래 그럴까?
  • “현대차 포함” 미국에서 발생한 ‘6700만 대’ 대규모 리콜, 대체 원인은 무엇?
  • “트랙스도 좋긴 한데…” 한국에서 만들지만 우리는 못 사는 ‘이 차’의 정체
  • “사실은 말이죠…” 지난주 핫이슈였던 ‘N 비전 74’, 현대차 깜짝 놀랄 소식 공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