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오는 12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 플래그십(기함) 대전이 벌어질 예정이다. 종목은 세단과 SUV다. 이전에 있었던 경쟁만 해도 시장을 주도가 어려웠다면, 이번 대전에 등판할 신형 7 시리즈는 엄청난 반격을 예고하고 있다. 과연 신형 7시리즈의 라인업과 스펙은 어떨까? 함께 살펴보자.
① 라인업 구성은 어떻게?
첫 대결은 세단 7시리즈가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BMW 코리아는 12월 중순을 목표로 최상위 대형 세단 신형 7시리즈 공식 출시 행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내달 말에는 브랜드 대표 대형 SUV ‘X7’ 페이스리프트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
BMW와 딜러사들은 신차 출시 전부터 대형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주요 전시장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7시리즈와 X7을 포함해 럭셔리 클래스 제품을 소개하는 프라이빗 프리뷰 행사를 여는 등 사전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② 트렌드에 맞춰 실내외가 탈바꿈한 세단
BMW가 내달 선보일 7시리즈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
은 기존 모델은 떠오르지 않을 만큼 파격 변화를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외는 상하로 분리한 헤드라이트를 중심으로 거대한 키드니 그릴 등을 통해 BMW가 나아갈 미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준다.
이전 세대 모델보다 커진 7세대 뉴 7시리즈는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다. 앞좌석에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인터랙션 바 등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뒷좌석은 31.3인치 시어터 스크린, 바워스&윌킨스(B&W)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5G 호환 안테나 시스템을 통한 고속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원한다.
BMW 뉴 740i sDrive에는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5.1kg·m를 발휘하는 신형 직렬 6기통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한편 BMW의 5세대 eDrive 시스템이 적용된 BMW i7 xDrive60은 2개의 전기 모터로 최고 출력 544마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갖춘 101.7kWh 고전압 배터리를 적용해 여유로운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 역시 시장 트렌드에 맞춰 탈바꿈한다. BMW는 가솔린 모델 외에 7시리즈 최초의 전기차 버전인 ‘i7’를 동시에 내놓고 벤츠 S 클래스급 전기차 ‘EQS’에 정면으로 맞선다. 국내에 출시한 BMW 7시리즈 가격은 아래와 같다.
<740i sDrive>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1억 730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1억 7630만 원이다.
<i7 xDrive60>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2억 157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2억 1870만 원
③ 감성을 극대화한 SUV 디자인
한편 SUV 모델인 X7의 경우, 출시 시기만 뒤일 뿐 성능에서 앞서 출시되는 세단 모델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 부분 변경으로 한층 더 진화한 BMW X7은 독보적인 존재감에 디지털 경험이 강화된 실내, 그리고 진보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고급 편의 사양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BMW 뉴 X7의 파워트레인은 380마력을 발휘하는 가솔린 모델 ‘뉴 X7 xDrive40i’, 352마력 디젤 모델 ‘뉴 X7 xDrive40d’, 530마력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 ‘뉴 X7 M60i xDrive’ 등 총 세 가지로 출시된다. 모든 모델에 12마력의 추가 출력을 발휘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 적용되었다.
이 밖에도 X7는 분리형 헤드라이트와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된 키드니 그릴을 통해 선명한 인상과 풍성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얇게 디자인된 3차원 리어 라이트와 글래스 커버로 덮인 크롬 바는 차량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해준다.
12.3in 디지털 계기판과 14.9in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슬림한 중앙 송풍구 및 앰비언트 라이트 바와 조화를 이루는 실내는 ‘BMW iDrive 8’ 기본 탑재로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가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돼 안락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xDrive40i(가솔린) 및 뉴 X7 xDrive40d(디젤)로 구성된 X7은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M 스포츠 패키지,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등 3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M 스포츠 패키지 7인승도 선택이 가능하다. BMW 뉴 X7의 예상 판매 가격은 1억 3000만~1억 7500만 원이다.
■ 준비는 완료되었다.
이제 공식 출시만 하면 된다. 세단과 라인업 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옵션 사양 및 개성 넘치는 실내외 디자인은 플래그십 세단, 또는 력셔리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하다. 과연 신형 7시리즈 라인업으로 플래그십 대전에서 성공적인 반격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BMW 워런티 남아 있는경우,센터A/S 받으려면 예약후 대기기간 6개월 기달려야 하고 기다리다가 워런티 기간 끝나면 나몰라라
기레기의 쓰레기
미친 무슨 제네시스를 살려다 이걸사 존나 가격차이가 어마어마한대ㅋ 역시기래기ㅋㅋㅋ 어그로 오지죠
아니 저렇게까지 디자인이 외형병자 일수가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