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C 세그먼트 쿠페 C클래스 쿠페가 단종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진다. 이후 벤츠는 이에 대응하는 후속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는데, C클래스와 E클래스 그리고 SLC클래스를 통합하는 라인업으로 다재다능한 모델을 신설한다고 전했다. 과연 CLE클래스는 우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갖췄을지 오늘 이 시간 함께 알아보자.
① 벤츠의 최신 디자인폼이 적용된 모습
CLE 클래스의 디자인은, 위장막이 둘려 있어 자세한 형상을 알아보기 힘들다. 그러나 전반적인 실루엣을 토대로 대략적인 생김새와 감각을 엿볼 수 있는데, 전반적인 디자인은 벤츠의 최신 디자인이 적용되어, 패밀리룩을 구축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헤드램프의 디자인 형상을 통해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이뤄 보다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아울러 범퍼 중앙에 와이드하게 자리 잡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에 새겨진 커다란 엠블럼은, 누가 봐도 벤츠의 것임을 한 번에 알 수 있다.
뒷모습의 모습도 마찬가지다. 트렁크 리드를 기준으로, 라운드 처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보다 직선에 가까운 라인을 토대로, 쿠페의 컨셉에 맞게 남성미를 살린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달리 말하자면, 새롭게 선보일 CLE 클래스는 보수적인 디자인일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
② C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을 따라갈 확률 높아
현재까지 CLE클래스의 정보를 종합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MRA-2 플랫폼을 활용하여 C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을 적용한다는 것인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AMG 버전까지 나올 것이란 전망이다.
요즘 자동차 트렌드에 맞게 디젤에 관한 언급은 거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추가로 일각에선 슈팅브레이크 버전 출시의 가능성도 제기되었지만, 테스트카가 만들어져 목격된 적이 없기에 아직 단정하기에 이르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 랜더링 또한 세련된 외모 눈길 끌어
해외에서 유출된 랜더링도 존재한다. 기존 C클래스 카브리올레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랜더링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그릴 그리고 범퍼의 형상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앞서 전술했던 보수적인 디자인이 아쉽지만 심플한 멋을 어필한다면 충분한 구매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바라보고 있다. 오는 2024년에 출시 예정인 벤츠 CLE클래스는 과연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 곁에 나타날지 귀추를 지켜보며 글을 마친다.
뭘 또 이거나옴 바로사냐…죄다 이거나옴 다 산대…좀 그러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