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8인승 SUV, 디펜더 130
랜드로버코리아는 디펜더130 모델에 대해 지난 2일 국립환경과학원이 실시하는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마쳤다. 그리고 국내 출시를 앞두고 최근 가격까지 공개됐다. 랜드로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디펜더 130의 가격은 1억2670만원~1억5860만원이다.
디펜더 130은 2+3+3 구성의 스타디움 시트가 적용된 8인승 SUV다. 사전계약을 시작하지 열흘 만에 300대를 돌파하는 등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② 독보적인 분위기
이번에 국내 출시하는 디펜더 130은 디펜더 110대비 리어 오버행을 340mm 확장했다. 이에 따라 성인 3명이 3열 시트에 앉을 수 있다. 3열 시트는 1,200mm의 폭과 804mm의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디자인은 기존 디펜더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전면부의 거대한 크기의 그릴과 원형 헤드램프는 차체를 더욱 웅장해 보이게 한다. 측면부는 개방형 테일 케이트와 직선으로 이루어진 각진 차체로 강인함을 자랑한다. 후면부 스페어타이어는 오프로드 특유의 이미지를 선사하며 안정감까지 보여준다.
특히 디펜더 130의 리어 오버행은 솟아오르는 형태로 37.5도 접근각, 28.5도 이탈각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를 살펴보면 디펜더 특유의 내구성과 단순미를 강조하고 있다. 견고함과 실용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최고급 윈저 가죽 시트와 결이 느껴지는 러프컷 월넛 베니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스크린은 선명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는 티맵모빌리티 TMAP 내비게이션을 내장했다.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도 기본 장착했다.
또 디펜더 130은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과 1열 12-WAY 전동 및 열선 시트 등을 기본으로 한다. 상위 트림은 1열 14-WAY 전동 및 통풍 시트,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추가돼 풍부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트렁크 용량은 3열 시트를 사용하는 상태에서 389ℓ, 2열 및 3열 시트 폴딩 시 2291ℓ다.
③ 놓치지 않은 오프로드 성능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등 디펜더 특유의 오프로드 성능을 유지한다. 모든 트림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이다. P400에는 3.0리터 6기통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이 얹어진다.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넉넉한 성능을 발휘한다.
D300에는 3.0리터 6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은 300마력, 최대토크는 66.3kg*m를 발휘한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렌셜, iAWD 시스템 등이 적용돼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제공한다.
■ 세부 가격
디펜더 130은 디젤 D300과 가솔린 P400으로 운영된다. 디펜더 130 세부 가격은 D300 X-다이내믹 SE 1억2670만원, X-다이내믹 HSE 1억3170만원, 퍼스트 에디션 1억2940만원, X 1억3620만원이다. P400 X-다이내믹 SE는 1억3190만원, HSE는 1억3680만원이다. 1억이 넘지만 그 가치가 충분하다. 디펜더 130은 과연 국내 시장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을까?
아니 디펜더를 카니발하고비교기사를쓰십니까 ㅋ
내연기관 제외하고는 카니발리무진이 승~~
카니발이 고장은 덜 난다
뽑기~~^^
2016년 올뉴카니발 출고
현재 잔고장없어요 아주달리고있어요 만족합니다
이번 제네시스GV80 구입예정입니다
갤로퍼9인승이 낫겠다.
살때 두대 뽑아야지 기레기아!!
한대는 센터 입고 다른 한대는 운행
잠시뒤 수리받은거 찾아서 운행 기존운행하던거 다시 입고 ~~~무한반복
말이가 방구가 비교할껄해라
병ㅅ아!!
니들이나타라
두대를 사야되니까 3억짜리 차네요
너나군침돌아 기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