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하이브리드 대명사 신형 프리우스 출시
토요타 프리우스 완전변경 모델의 국내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일부 딜러사와 언론 보도에 따르면 5세대 프리우스는 올해 하반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에 공개된 프리우스는 지금까지의 프리우스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시작으로 독특한 감성의 디테일 요소들을 대거 적용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성능까지 상품성을 한 층 끌어올린 프리우스 풀체인지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자.
② 훨씬 세련된 디자인 주목
5세대 프리우스는 공기역학을 극대화한 외관과 실내의 파격적인 변화가 돋보인다. 2세대 TNGA 플랫폼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 대비 전고는 50mm 낮아지고 휠베이스는 50mm 길어졌다. 토요타 특유의 복잡한 선과 면을 줄여 깔끔하고 선명한 인상을 완성했다. 먼저 전면부 ‘ㄷ’자 모양 주간주행등을 비롯해 헤드라이트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얇은 그릴, 와이드한 프런트 범퍼 공기흡입구가 시선을 끈다. 프리우스의 정체성을 반영한 전방으로 돌출된 노즈는 보다 날카로운 분위기를 부여하고 있다.
측면은 독특한 캐릭터 라인과 에어로 다이내믹을 고려한 사이드 스커트, 히든 타입 2열 도어 손잡이가 눈에 띄는 특징이다. 루프와 리어 윈도우 면적을 키웠고 수직으로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을 적용해 안정적인 비율을 구현했다. 후면에는 수평으로 이어진 콤비네이션 테일램프와 주변을 감싸는 유광 블랙 패널이 전면부와 통일감을 유지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실내는 ‘아일랜드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다. 전자식 계기판은 중앙에서 벗어나 운전석 쪽 대시보드로 옮겨졌고, 토요타 라인업 최초로 일루미네이티 경고 시스템을 탑재해 전방 충돌 감지 시 경고음 이전 깜빡이는 불빛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한다.
③ PHEV과 하이브리드 선택지 제공
신형 프리우스는 PHEV와 하이브리드 두 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먼저 도입되는 PHEV의 경우 토요타 최초로 2.0리터 4기통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리튬이온배터리를 결합했다. 223마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시간은 6.7초다. 전기 모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90km로 기존보다 50% 증가했다. 순수 전기 모드 주행거리가 늘어난 것과 더불어 배터리 팩을 뒷좌석 아래에 낮게 배치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차 안에 전력을 활용해 외부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마이룸 모드’도 제공한다.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은 1.8리터 또는 2.0리터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93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사용됐고 가속과 응답성을 향상시켰으며 연비는 유럽 기준 32.6km에 달한다.
■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대 주목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미국 기준 2만7450달러(약 3400만원)다. 최상위 트림은 3만4465달러(약 4300만원)다. 국내 출시된다면 비슷한 가격대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토요타 프리우스가 국내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명가로서의 위상을 증명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쪽빨이 차좀 그만빨아라 기레기야 광고받고 기사쓰는거 챙피한줄알고 너같은 쓰레기 기레기들 때문에 선량한 국민들이 피해보는거다
강요하지말고 혼자 반일해라 쫌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