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2 결국 단종" 과적 가능한 1톤 트럭, 앞으로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최근 현대차는 포터2를 단종하기로 결정했다. 대신 뒤를 이을 모델이 출시될 예정인데 스타리아 기반인 것으로 알려졌다. 포터2는 FR 타입의 엔진배치를 갖춘 1톤 소형 트럭이다. 앞으로는 스타리아와 비슷한 디자인이 되는데, 이유가 뭘까?
"차라리 스포티지 계약" 의외로 가성비 꽝 XM3 하이브리드, 이유는?지난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그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 차별화되는 쿠페형 SUV 차체에 뛰어난 연비와 주행 성능이 차량의 가치를 견인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보조금 없이 3천중반" 경차 사이즈, 아반떼 공간 전기차 공개에 아빠들 대환장ID.2all은 소형 전기 SUV 컨셉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플랫폼 MEB가 적용된 최초의 전륜 전기차이기도하다. 이 차의 제원은 놀랍다. 길이는 4,050mm인데 휠 베이스는 2,600mm나 된다.
"의외로 잘 만들었네?" 현대차가 밀고 있는 역대급 '패밀리 룩', 예비오너들 대만족현대차는 무난한 디자인을 지양한다. 늘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런 시도는 각종 디자인상 수상으로 이어지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기에 이르렀다. 요즘 현대차는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당장 계약 원한다!" 폭스바겐이 작정하고 만든 '이 차', 가격도 충격 저가의 보급형 전기차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 테슬라와 GM, 현기차 등 유수 제조사들은 이미 저가 전기차 출시를 예고한 상태다. 폭스바겐은 한발 앞서 저가형 전기차의 실물을 내놓았다.
"생각보다 좋네" 포르쉐가 왜건을 만들었더니 이런 모습타이칸 크로스투리스모는 왜건이다. 그렇지만 타이칸의 파생 모델인 만큼 4도어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다채로운 매력을 제시하는 타이칸 크로스투리스모의 운동성능부터 알아보자. 크로스투리스모는 3가지 트림이 제공된다.
"벌써 나오나?" 운전자들 충격, GM∙캐딜락에 들어가는 역대급 기능제너럴 모터스(GM)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챗GPT(ChatGPT)' 활용을 적극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광범위한 협력을 바탕으로 차량 사용법은 물론 기능 설정까지 다방면에서 기능을 접용할 것으로 보인다.
"수소차 갖다버립니다." 결국 '이것' 인상되자 오열, 차라리 전기차 살 걸 후회막급휘발유와 경유 값은 안정되고 있는 상황에 수소 충전단가는 오히려 상승하고 있다. 몇 개월 전만 하더라도 1kg 당 8800원이었으나, 얼마 전 부터 9900원으로 인상 됐다. 일부 지역은 더 인상했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일 잘하네?" 비교도 안되게 효율적, 교차로 운전자들 대환호하는 이유지난 12일 도로교통공단은 서울특별시 등 전국 22개 지자체의 교통신호체계를 교통량에 따라 수정한 결과 통행 흐름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교통신호체계 개선안 적용 결과 차 속도는 17% 향상(25.4km/h→29.8km/h) 되고
"의외로 안 팔리네" 인기 없는 코나 풀체인지, 결국 현대차의 대책은? 지난 1월 출시된 디 올 뉴 코나는 다른 신차 모델과 견줬을 때 판매량이 다소 부진한 상황이다. 출시 당월 판매량이 급증하는 신차 효과도 미미했다. 12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등록 기준 코나 풀체인지 모델 SX2는
"무조건 계약" 현대차·기아 독점인 '이 차들', 대만족할 수밖에 없는 이유작년 승용 전기차 등록 대수는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무려 12만대 규모로 누적 등록대수로 따지면 무려 30만대에 이른다. 물론 전체 등록대수인 2500만여대와 작은 규모이지만, 짧은 시간 동안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습에 주목할 만 하다.
"너무 위험한데" 수 십년 운전 베테랑, 오히려 대참사 원인. 가족들 오열한국교통안전공단의 2017~2021년 교통사고 데이터를 살펴보면 차량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한 사망자중 30%는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과연 어떤 이유로 문제가 되는 것인지 간단히 알아보자.
"삼성, LG 뒤처지면 멸망" 전기차 선점 위해 필수, 한국은 언제쯤? 원통형 배터리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적인 모양의 배터리다. 하지만 지금까지 대부분의 전기차엔 각형과 파우치형 배터리가 들어갔다. 원통형 배터리는 둥근 모양 탓에 사이사이 빈 공간이 생겨 꽉꽉 채워 넣을 수 있는 각형이나 파우치형보다
“열 받아서 팔아버립니다” 전기차 오너들 정부 결정에 오열할 수밖에 없는 이유2023년 이후 설치 된 급속충전기의 충전이 제한된다. 대신 전체 충전량의 최대 80%, 최장 50분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후에는 자동으로 충전이 멈추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는 전기차 차주를 위해 자리를 양보해야 한다.
요즘은 SUV 대신 크로스오버, 아빠들이 살 수 밖에 없는 역대급 이유요즘 제조사들은 크로스오버 타입의 신차에 힘을 싣고 있다. 전통 강자 세단의 시대가 저물면서 다양한 활동을 보장하는 SUV 시대가 최근까지 이어졌다. 요새는 그 다음 단계로 크로스오버 차량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
"불안해서 계약 취소" 요즘 자동차 예비 오너들이 가장 걱정하는 '이것'최근 출시된 신차를 보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자동차와 다른 모습이다. 대표적으로 디스플레이 적용과 아날로그의 디지털화가 있다. 바늘이 가리키던 계기판은 디지털 클러스터로 바뀌어 다양한 정보화 테마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당장 취소!" 6천부터 시작, 역대급 가성비 볼보 '이 차'의 정체볼보의 럭셔리 세단 S90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부족함 없는 공간과 승차감 그리고 성능으로 볼보의 기함을 맡고 있다. S90은 지난해 국내에서 4361대가 팔려 전년 대비 35.7% 성장했다.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다른
"와, 진짜 안 걸리네" 음주운전 안 걸리는 '이 기술', 운전자들 대환호!작년 9월부터 3개월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시범 운영했다. 제주도, 대구, 여수 등 주요 관광지에 있는 렌터카 40대에 이 장치를 장착한 것이다. 결과가 흥미로운데, 어떤 내용일지 간단히 알아보자.
"급발진 종결" 운전자 대환호, 결국 현대차가 개발한다는 '이 기능' 정체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 레벨3 실증 테스트까지 마치며 상용화를 앞둔 가운데, 레벨4 기술 도입까지 준비 중인 정황이 포착됐다. 현대차가 레벨4 주행 관련 특허를 출원한 사실이 외신을 통해 밝혀진 것이다.
배터리 열폭주, 이제 안심해도 되나? 전 세계 소방관 대환호하는 '이것' 정체 지난 1월 미국에서 발생한 테슬라 화재를 진압하는 데에는 약 2만3,000L에 달하는 물이 소비됐고 7시간 이상 걸렸다. 화재의 원인은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도 아니었다. 이상 징후 없이 멀쩡히 주행하다가 갑자기 화재가 발생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