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사야겠고, 그런데 무턱대고 사기보다는 미리 체험도 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아까운 주말을 써야 한다. 그런데 아빠들이라면 이마저도 눈치 보일 수도 있다. 그런데 여행도 하면서 이를 해결할 곳이 있다고 한다. 과연 그곳은 어디일까? 함께 살펴보자.
대출 금리 인상으로 자동차 할부 구매에 대한 부담감이 커져 계약을 포기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는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그런데 국산차와 수입차의 차이가 있다고 한다. 얼마나 나는 걸까? 함께 살펴보자.
‘2023 서울 모빌리티쇼’가 가까워졌다. 이달 20일 기준, 10일 남았다. 이번 모빌리티쇼는 30일에 있는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그런데 아직 시작도 안 한 행사에 아쉽다는 말이 나온다. 왜일까? 함께 살펴보자.
국토교통부 주차장법 시행 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 국토부는 이번 개정안과 관련해 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과 보행자의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겼으며, 입법 예고 기간은 언제일까? 함께 살펴보자.
최근 아우디가 유럽에서 중국 자동차업체 니오(NIO)와의 전기차명 소송 끝에 패소한 사실이 알려졌다. 앞서 아우디는 니오의 전기차 ‘ES6·ES7·ES8’ 등의 이름이 아우디 기존 모델 ‘S6·S8’ 등과 유사하다며 독일 뮌헨에서 소송을 제기했고
배터리 문제로 생산이 긴급 중단되었던 포드의 주력 전기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의 생산이 6주 만에 재개됐다. F-150 라이트닝에 적용된 배터리는 한국 제조사인 SK온이 공급을 맡고 있어 생산 중단 이슈는 더욱 화제였다.
최근 'EV 트렌드 코리아 2023' 사무국은 전기차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현대차는 전기차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기아와 테슬라가 순위를 이었다. 과연 어떤 이유가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자.
최근 현대모비스가 공개한 자동차 기술 하나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술의 이름은 바로 ‘차량 높이 자동 조절 시스템’으로, 현대모비스는 이를 현대차와 함께 개발했다고 말했다. 모비스 또한 이 기술을 두고 높은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최근 몇 년간 현대차그룹의 해외 수상 실적이 심상치 않다. 이번에는 친환경 SUV 2종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이번에 평가를 진행한 전문지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MS)로 알려졌다.
창립 20주년을 맞은 벤츠코리아가 온라인 스페셜 3월 모델을 오늘(17일) 공개했다. 스페셜 모델은 총 2 종으로, 각각 10여 대에 가까운 수량으로 한정 판매를 한다고 한다. 과연 이번 스페셜 모델의 특징은 무엇이고, 몇 대만 판매될까? 함께 살펴보자.
드디어 기아가 EV9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그런데 EV9의 본격적인 움직임을 그냥 넘기기 어려운 차가 있다. 바로 카니발이다. 공통분모가 없긴 하지만 만약 이 두 차량을 딱! 디자인만 놓고 비교한다면 어떨까? 함께 살펴보자.
국토부는 교통사고감소 대책안을 내놓았다. 이번 안에 의해 일부 지역은 20km/h의 제한속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생활밀착형 이면도로를 '보행자 우선도로'로 지정하고 보행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다.
수입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수입차 인포테인먼트는 '알면서도 감수하는 불편함' 중 하나다. 그런데 볼보만큼은 이미 300억 가까이 쏟아붓고도 더 투자를 하겠다고 한다. 과연 볼보의 인포테인먼트는 어떻게 더 변화하게 될까? 함께 살펴보자.
최근 현대차가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기술 하나가 화제다. 이 기술은 자동차 선루프를 활용한 것이다. 현대차는 당장 양산 차량에 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만간 실제로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여 이 기술은 어떤 기술일까? 함께 살펴보자.
국내에는 기아의 EV9의 디자인이 공개되어 이슈가 된 사이, 글로벌 시장에는 신형 ‘GLC 쿠페’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미 벤츠는 작년에 신형 ‘GLC’ SUV를 공개한 바 있다. 그렇다면 새로운 GLC 쿠페는 어떨까? 함께 살펴보자.
최근 수리 부품 부족 현상 때문에 차주들과 정비소 모두 난리다. 수리가 복잡하거나 희귀한 부품이 필요한 상황이 아닌데도 수 개 월 넘게 기다려야 수리가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KG그룹’이라는 날개를 단 쌍용차, 최근 상승세를 보면 꽤 놀랍다. 최근 한 데이터 연구소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실적이 제네시스와 불과 1000여 대 조금 넘는 수준으로 차이가 났다고 한다. 잘나가는 쌍용차, 오늘은 이곳의 소식을 모아봤다.
폭스바겐의 대형 SUV 아틀라스가 2024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마쳤다. 3열 좌석까지 갖춘 7인승 모델이며 편안하고 넓직한 공간과 우수한 견인력이 장점이다. 덕분에 차박, 캠핑, 데일리카 등 전천후 활용이 가능해 패밀리카로 각광받고 있다.
얼마전 GM은 미래 청사진의 중심이 될 '얼티엄 테크놀로지'를 베이스로 적극적인 전동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GM은 2025년까지 국내 시장에 얼티엄 기반 전기차 10종을 도입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이쿼녹스 EV가 있다.
토요타의 주력 모델이자, 하이브리드의 대명사로 불리는 프리우스가 국내에 상륙한다.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인데, 5세대로 접어든 프리우스는 올해 하반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투입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