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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뉴스 Archives - Page 6 of 37 - 카글

  • "예비오너들 무조건 사세요" 니로EV, 아이오닉6 때려 부쉈더니 이런 결말 최근 국토부에서 국내 판매 차량 일부에 대한 안전도 평가를 공개했다. ’22년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 대상 7개 차종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 기아 니로EV, 현대 아이오닉6, 제네시스 GV70이 가장 높은 1등급을 획득했다.
  • "무조건 팔린다" 르노 QM6, LPG 화물 밴 확정. 다마스 대신 무조건 산다 난리 최근 르노코리아는 소상공인들이 혹 할 만한 소식을 전했다. 적재공간을 극대화한 QM6 LPe의 2인승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힌 것이다.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넓은 적재공간을 여러 용도로 활용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 "1,200만원 할인" 전기차 보조금 못 받던 테슬라, 당장 계약한다 난리 천 만원 이상 파격적인 가격인하가 이루어진 테슬라 모델3와 모델Y는 올해 260만원 정도 보조금이 적용 될 전망이다. 작년 가격 인상으로 테슬라 판매량이 주춤 했기에 올해는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벤츠까지 잡아먹은 중국 제조사, 역대급 '이 기술' 때문에 현대차 초긴장 작년, 벤츠의 차세대 전기차 G바겐의 전동화 모델 EQG에 적용될 배터리가 결정된 바 있다. 그동안 LG에너지솔루션의 고성능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가 적용돼 왔지만, EQG부터는 중국의 대표적인 배터리 제조사 CATL 제품이 들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 "아 괜히 샀다." 벤츠 CLS 포함 역대급 단종 예고, 오너들 이제 어쩌나 한숨 최근 벤츠 내 판매 차종 상당수가 단종 될 것으로 알려졌다. 보통 단종 수순을 밟는 모델은 판매량 저조 혹은 특별한 이슈로 인해 생산이 어려울 경우에만 해당된다. 그러나 이번 단종은 인기차종까지 포함되어 있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 "현대차 초긴장!" 앞으로 고속도로 점령할 국산차, 기사님들 대환호 타타대우상용차가 준중형 트럭 ‘더쎈’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더쎈은 적재 중량 3~5t의 준중형 트럭으로 지난 2020년 처음 출시됐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운전자 중심의 집약적인 공간’을 메인 콘셉트로
  • "이건 무조건 산다" 현대차, 581km 가는 전기차 드디어 인증 통과. 현대차의 주력 전기차 중 하나인 아이오닉 6의 미국 주행거리 인증이 완료됐다. 2WD 롱레인지 모델에 대한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인증이 이루어진 것인데, 최대 581km에 달하는 주행가능거리를 인정받았다.
  • “택시들 진짜 큰일났네” 나오면 강남까지 15분, 역대급 차량 곧 등장 ‘대륙의 테슬라’로 불리는 중국 전기차 제조사, 샤오펑의 산하 브랜드, 에어로 HT에서 플라잉 카를 개발했다. 이 브랜드에서 공개한 테스트 영상을 보면, 얼핏 아이오닉 5같은 전기차에 거대한 드론을 매달아 놓은 형태다.
  • “테슬라 이겼다” 아이오닉 6, 미국 출시 앞두고 벌써 축제 분위기인 이유는? 아이오닉 6가 미국 출시를 준비 중인 가운데,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 나온 복합 전비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복합 전비는 테슬라의 인증 주행 거리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대체 얼마나 잘 나왔길래 화제가 될까? 함께 살펴보자. 
  • “고민되네” 차급 대비 놀라운 신형 코나 가격, 그래도 이 차가 관심 가는 이유는? 국내에서 신형 코나가 연일 화제가 되는 가운데, 높아진 가격대 만큼이나 주목받는 게 있다. 바로 ‘사양 구성’이다. 코나가 소형 SUV지만, 이전 세대와는 차원이 다르게 풍성해졌다. 그렇다면 사양 구성에는 무엇이 탑재되어 있을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 “좀 이상한데” KNCAP 결과 공개한 국토부, 그런데 볼보가 하위권? 국토부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과 진행한 2022년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평가에 대상이 된 차량은 7종으로 전기차 4종과 내연기관차 3종 구성되었다. 과연 이 차들의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 “말도 안 돼” 최고의 수입차 자리 휩쓴 현대차그룹, 이대로 유럽 시장 대박? ① 7개 중 4개를 휩쓸어버린 현대차  오늘(30일) 현대차그룹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최근호에 게재한 ‘2022 최고의 수입차’ 7개 차급 중 4개 차급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언급된 아우토빌트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매거진으로, 이들의 평가는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 아우토빌트는 지난해 평가한 차량 중 소형, 준중형(콤팩트), […]
  • “원더풀 코리아!” 수입차 업체들이 신 차 출시하면 앞다퉈 국내 출시했던 이유 지난해 수입차 시장에선 1억 원대가 넘는 가격이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 실제로 1억 원이 넘는 프리미엄 차종은 물론 2억 원 이상 줘야 하는 차종도 판매 대수가 급증했다. 과연 최근 국내 판매 중인 주요 수입차들의 가격대는 어떨까? 함께 살펴보자.
  • “아, 괜히샀네” 오너들 후회 했던 푸조, 올해 하반기 700km 필살기 내놓는다 최근 푸조는 통큰 결정을 내렸다. 유럽의 강력한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자사 신차 라인업을 완전히 뒤집기로 결정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전라인업의 전동화를 선언했다. 이를 통해 푸조는 2023년 푸조에서 판매중인 모든 모델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 “차 박살났습니다” 그냥 갔을 뿐인데 운전자들 오열하는 ‘이곳’의 정체 최근 한 신축 아파트 주차장 진입로에서 4대의 차량이 교통사고를 당했다. 문제는 사고 지점이 모두 같다는 점인데, 저가의 경차부터 고가의 차량까지 모든 차들이 같은 이유로 사고를 당한 것이다.
  • “우리나라도?” 미국발 테슬라 수리비 기사에 국내 소비자들 관심 쏠린 이유는? 최근 미국의 한 유명 매체를 통해 보도된 기사 하나가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사에 테슬라가 있기도 했지만, 그보다 전기차 수리비를 놓고 벌인 보험사들의 행동 때문에 국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미국 보험사는 어떤 일을 벌인 것일까? 함께 살펴보자.
  • “거를 타선이 없네” 기아차 라인업, 판매량 꾸준히 오르더니 결국 일냈다 기아가 '실적 4관왕'을 따냈다. 지난해 매출액·영업익·당기순이익·영업이익률 사상 최대 기록을 달성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제값 받고 팔기' 전략 또한 적중했기 때문이라는데, 대체 얼마나 벌었길래 이러는 걸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 “페리 출시 임박!” 현대차 아반떼, 30년 넘는 시간 동안 거쳐온 디자인은? 아반떼는 현대차의 준중형 세단으로,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국민 준중형차 자리를 지켜온 모델이다.올해 1분기에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오늘은 1990년 1세대를 시작으로 현행 7세대까지, 아반떼의 세대별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 한다. ① 명실상부 아반떼의 뿌리, 엘란트라 1990년에 출시한 엘란트라(ELANTRA)는 현대자동차의 첫 준중형차이자 아반떼의 뿌리다. ‘고성능의 안전한 범 세계적인 차’를 콘셉트로 출시된 만큼, 개발 당시  디자인, […]
  • “어림없지” 대세인 SUV 추격에도 끄떡없는 수입차 순위 상위 랭킹 모델은? 국내 수입 승용차 연간 신차 등록대수가 무려 30만 대의 벽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국산차와 달리 고급차 수요가 몰리는 수입 승용차 분야에서는 SUV보다 세단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체 어느 정도인지 힘께 살펴보자.
  • “말이 돼?” 아우디의 충격적인 전기차 실적에 업계에서 입 못 다무는 이유 지난해 아우디가 전기차 부문에서 판매량을 무려 44%나 끌어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가 전동화 전략에 몰두하는 상황에서 아우디의 이 같은 성과는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과연 얼마나 팔렸길래 이런 성과가 나온 것일까? 함께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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